‘비박계 새누리당 지도부를 견제하고, 야당과의 관계개선의지가 전혀 없어’

▲ 새정치민주연합 당사
[전국뉴스 임병동 기자] 새정치민주연합 대변인실은 이번 인사에 대해 “박근혜 대통령의 친박 정무특보 인사는 ‘소통’이 아니라 국회를 무시하는 ‘불통’의 인사이다”라며 “대표적인 친박 의원으로 청와대의 별동대 역할을 자처해왔던 윤상현 의원과 김재원 의원을 대통령의 정무특보로 임명한 것은 ‘소통’을 위한 것이 아니라, 비박계 새누리당 지도부를 견제하고, 야당과의 관계개선의지가 전혀 없다는 것을 보여주는 옹고집 불통 인사이다”고 비판했다. 

이어 “행정부를 견제해야하는 현역 국회의원들을 대통령의 정무특보로 임명한 것 자체가 국회를 무시하고, 청와대의 의중대로 여야를 모두 주무르겠다는 뜻 아닌가?”라며 “윤상현 의원과 김재원 의원은 여당 지도부였을 때, 막말과 야당 무시로 여러 차례 정국을 경색시켰던 ‘문제’의원들이었다”고 폭로했다. 

그리고 “이들이 정무특보의 감투를 쓰고서, 야당과 ‘소통’, ‘화합’의 정치를 기대한다는 것은 어불성설이다”라며 “국정원장 출신의 ‘원조 친박’이병기 대통령 비서실장이 윤상현 의원, 김재원 의원과 커넥션을 형성하여 국회를 무력화시키려는 ‘공작정치’ 가능성을 우려한다. 박근혜 대통령의 이번 인사가 장고 끝의 악수이고, 국민들의 지지를 받지 못하는 이유이기도 하다”고 지적했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