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현희 대변인, “국회가 검찰에 의해서 무참하게 유린된 국회 치욕의 날”



 

전현희 대변인, “국회가 검찰에 의해서 무참하게 유린된 국회 치욕의 날”


국회가 회기 중인 가운데 검찰은 5일 전국청원경찰친목협의회(일명 청목회)의 ‘입법로비’ 의혹이 있는 것으로 알려진 여야 국회의원 11명의 지역구 사무실에 대해 긴급 압수수색을 단행했다.


검찰의 이 같은 대규모의 압수수색에 대해서 박희태 국회의장까지 나서서 “이해할 수 없다”는 뜻을 밝히는가하면, 자유선진당 이회창 대표는 “의원에 대해 압수수색을 벌인 것은 분명히 과잉수사이며 검찰권의 남용”이라며 강경발언을 서슴지 않았다.


정치권과 검찰이 촉각을 곤두세우는 등, 논란은 더욱 증폭되고 있는 가운데 이번 사건이 정국의 최대 쟁점이 될 전망이다.


이에 대해서 민주당은 대변인 논평을 통해 “국회가 대정부 질문이 열리는 도중에 검찰이 12명의 여야의원을 압수수색하는 사상 초유의 사건이 발생했다”며, “오늘은 국회가 검찰에 의해서 무참하게 유린된 국회 치욕의 날로 기록될 것”이라고 전현희 대변인이 전했다.


또 민주당은 이번 사건으로 정치자금 문화는 다시금 뒤로 후퇴시키게 만드는 매우 위험한 시도로 결론내리고, 검찰권의 행사는 누구나 인정할 수 있도록 공정하게 행사되어야 하지만, 정치적인 목적과 편견으로 행사하는 검찰권의 남용은 국민으로부터 지탄을 받을 것이라고 경고하고, 검찰권 남용으로 인한 국회의 유린을 결코 좌시하지 않겠다고 밝혀, 검찰과의 전면전을 기정사실화 했다.


“차명폰도 불법이다!, 한 대로 단 하루만 불법으로 사용해도 불법은 불법”


이어 국무총리실 공직윤리지원관실의 민간인 불법사찰 관련 증거인멸에 활용됐던 ‘청와대 대포폰’과 관련하여, 청와대가 내놓은 해명에 대해서 민주당은 “참으로 희한하고도 이해하기 힘든 해명”이라고 해석했다.


전 대변인은 “대포폰이 아니라 차명폰이라고 한다. 그렇지만 차명폰도 대포폰과 마찬가지로 불법이다. 도청방지와 신분 은폐를 위한 불법적인 목적에 사용되는 불법폰이다. 그리고 다섯 대가 아니라 한 대라고 하는데 한 대는 불법이 아닌지 묻고 싶다. 단 하루만 사용했다고 하는데 기간이 문제가 아니라 사용했다는 사실 자체가 중요하다”며, “청와대의 해명만으로도 청와대가 민간인 불법 사찰에 불법 대포폰을 지급하고 사용한 것이 사실임이 명확하게 밝혀졌다”고 설명하고, 청와대의 대국민 사과와 함께 관련자들을 문책해야 한다고 요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