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간의 전통 혈맹관계를 더욱더 다지는 노력을 하는 계기로 삼아야 '

▲ 병문안 위해 병원에 들어서는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 사진 : 채널A 화면
[전국뉴스 임병동 기자] 김무성 대표는 오늘 오전 11시쯤 연세대 세브란스 병원을 방문해, 흉기 테러를 당해 입원하고 있는 마크 리퍼트 주한 미국대사를 병문안했다.

이 자리에서 김무성 대표는 먼저 “이번 사건은 종북좌파들이 한미동맹을 깨려는 시도였지만 오히려 한미동맹의 굳건함을 확인하고 더 결속시키는 계기가 되었다.”고 강조했다. 특히 “리퍼트 대사의 의연함 그리고 리퍼트 대사 부모님의 의연함에 한국 국민들이 감명을 받았고 높이 평가한다.”고 말했다. 이어 “한미간의 전통 혈맹관계를 더욱더 다지는 노력을 하는 계기로 삼아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리퍼트 대사는 “이번 사건은 저자신은 물론이고 미국에 대한 공격이다. 한국정부와 한국 국민들의 진심어린 도움에 감사드린다. 그리고 미국의 대표인 저와 가족에게 보내주신 성원에 대해 감사의 말씀드린다”고 화답했다. 이어 “이번 사건을 슬기롭게 극복해 한미동맹을 더욱 공고히 하는 노력을 더 지속해야 한다. 한국과 한미관계가 양국 국민의 우호가 앞으로 더욱 강화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나경원 국회 외통위원장은 이번 사건 이후에 미국 상하원 외교위원장에게 서한을 보냈고 그에 대해 외통위를 소집해 대책을 논의했다고 소개했다. 나 위원장은 이어 “비온 뒤에 땅이 굳는다고.”면서 한미 동맹이 더욱 확고히 하자는 취지의 얘기를 했다. 

이에 대해 리퍼트 대사는 “중요한 사건에 중요한 조치를 취해준데 대해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미국에는 위기 속에 기회가 있다는 이야기가 있다. 앞으로 오바마 대통령과 국무장관도 말씀했듯이 한미동맹을 더욱 강화하는 계기로 삼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오늘 병문안은 15분 정도 이뤄졌다. 나경원 국회외통위원장, 김종훈 당 국제위원장, 연세대 의대 교수 출신인 신의진 의원, 김학용 대표 비서실장, 박대출 대변인 등이 수행했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