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대강사업을 저지하고 이명박 정권에 짓밟힌 경남도민의 목소리를 지켜내겠다'고 다짐

19일 경남에서는 이명박 정권의 일방적 낙동강 사업권 강제회수 조치를 규탄하는 경남도민 결의대회가 열렸다.

 

창원 정우상가 앞에서 진행된 이날 결의대회에는 국민참여당 천호선 최고위원을 비롯해 민주당, 민주노동당, 진보신당 각 당 대표 및 최고위원들이 함께 했다.

 

4당 대표자들은 모인 700여명의 경남도민 앞에서 야당들이 힘을 모아 반드시 4대강사업을 저지하고 이명박 정권에 짓밟힌 경남도민의 목소리를 지켜내겠다고 다짐했다.

 

천호선 최고위원은 이명박 대통령은 경남도민의 합리적인 제안을 무시하고 아름다운 국토를 콘크리트 흉물로 뒤덮고 있다“4대강 주역들은 역사상 최대, 최악의 환경파괴범으로 역사에 기록될 것이라고 강하게 성토했다.

 

이어서 경남은 주민과 전문가의 의견을 수렴하고 더 나아가 정부의 입장까지 고려한 합리적인 조정안을 제안했다. 그런데 이명박 대통령은 이마저도 받지 않았다. 이명박 대통령 스스로 용서받을 수 있는 마지막 기회를 차버린 것이라고 힘주어 말했다.

 

이날 결의대회에는 상동면 매리와 함안보, 합천보 등 낙동강 인근 지역 대책위원회 소속 주민들이 참석하여 도민들의 피해 실태를 생생하게 전달했다.

 

상동면 매리에 거주하는 주민은 사유지인 매리를 일방적으로 하천부지로 고시하고 아무런 이주대책도 마련하지 않은 채 주민들을 쫓아내고 있다며 울먹였다.

, “국가권익위원회가 매리는 국유지가 아니라며 국토관리청에 시정을 요구했는데도 국토관리청은 듣지 않는다4대강 밀어붙이기 행태를 비판했다.

 

언론의 왜곡 보도를 비판하는 도민의 목소리도 컸다.

김두관 도지사가 당선되기 전부터 경남도민은 싸우고 있었는데 지역주민은 찬성하는 사업을 도지사가 반대하는 것처럼 언론이 거짓 보도를 하고 있다제발 언론은 진실을 말하라고 질타했다.

 

결의대회 끝난 후 지역도민들의 요청으로 야4당 대표자들과의 간담회가 진행됐다.

4당 대표자와 만난 도민들은 4대강 사업으로 피폐해진 도민들의 고충을 토로하며 야당들이 나서서 실질적인 대책을 마련해 줄 것을 당부했다.

 

야당 대표자들은 4대강 사업과 낙동강 사업권 강제 회수는 경남지역만의 문제가 아니라는데 인식을 같이하고, 4대강 문제를 전국화, 대규모화하기 위해 범대위의 1218일 민중대회를 개최 제안을 긍정적으로 검토하겠다고 약속했다.

 

오는 29, 서울광장에서는 7시부터 ‘4대강 사업 중단과 2011년 예산 저지 범국민대회가 열릴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