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한국철도공사와 함께 부산역사내 ‘코레일 멤버십 라운지’ 신규 오픈


 

KTX 부산역사가 아이폰, 아이패드 등의 무선인터넷을 맘껏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최첨단 정보통신기술(ICT) 공간으로 새롭게 태어났다.


KT(회장 이석채)는 한국철도공사(대표 허준영)와 함께 고객이 편하게 각종 IT기기를 체험할 수 있는 ‘코레일 멤버십 라운지’를 부산역사 3층에 신규 오픈 했다고 29일(월) 밝혔다.


이번 부산역 체험존은 지난 7월에 오픈한 서울역에 이어 두번째 철도 역사내 체험존으로 서울역의 경우 기존대비 이용고객이 25%나 증가했다. 체험존 운영이 코레일과 KT의 이미지 제고에 긍정적 영향을 미쳤다는 고객만족도 설문조사 결과에 따라 양사는 부산역에도 체험존을 구축하기로 하고, 위치선정, 인테리어 공사를 협의해 이번에 새롭게 문을 열게 된 것이다.


새롭게 문을 연 라운지는 바다가 보이는 전망에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고급스런 인테리어로 꾸며졌으며, 아이폰4, 디자이어HD, 넥서스원, 테이크, 이자르 등 다양한 최신 스마트폰과 아이패드, K-Pad, 쇼포토박스 등 최신 IT기기를 체험해볼 수 있는 정보통신 체험 공간이다.


코레일 멤버십 라운지는 코레일멤버십 회원과 KT의 VIP고객인 블랙수트 고객이 이용할 수 있으며, 열차를 기다리는 시간동안 다양한 서비스를 체험해볼 수 있어 부산역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KT는 이미 전국 23개 KTX 역사와 56개 일반역사, 승강장에 올레 와이파이존을 구축해 KT고객은 역사 내에서 스마트폰과 노트북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KT 개인고객전략본부장 양현미 전무는 “서울역뿐 아니라 부산역에서도 편안한 분위기에서 최신 IT기기를 체험해 볼 수 있는 공간이 마련돼 지방에서도 더 많은 고객이 모바일 라이프를 경험할 수 있게 됐다”며 “고객의 소중한 시간을 가치 있게 변화시킬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