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정연, '성완종 전 경남 기업 회장이 숨지기 직전에 김기춘, 허태열에게 거액을 건넸다고 언론에 폭로'

[전국뉴스 임병동 기자] 10일 새정치민주연합 김성수 대변인은 국회 정론관에서 "성완종 전 경남 기업 회장이 숨지기 직전에 김기춘, 허태열 두 전직 청와대 비서실장에게 거액을 건넸다고 언론에 폭로했다"라며 "김기춘, 허태열 두 사람은 박근혜 대통령의 최측근 핵심 실세였다는 점에서 실로 충격적이다"고 밝혔다.

이어 김성수 대변인은 "우리 당은 이번 사건을 박근혜 대통령의 최측근 핵심 실세들이 연루된 불법 정치자금 수수사건이며 박근혜 정권 최대의 정치 스캔들로 규정한다"라며 "따라서 이번 사건의 실체적 진실은 반드시 그리고 철저하게 규명돼야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김 대변인은 "이를위해 먼저 사건의 당사자들인 김기춘 허태열 두 전직 청와대 비서실장은 국민들 앞에 실상을 낱낱이 고백해야한다"라며 "두 사람은 모르쇠로 피해 갈 생각은 아예 하지 말기바란다"고 말했다.

그리고 그는 "돈을 건넨 정황에 대한 설명이 너무도 구체적이며 죽음 앞에 선 고인의 마지막 절규라는 점에서 의심의 여지가 없기 때문이다"라며 "검찰은 철저한 수사로 사건의 실체를 밝혀내야한다. 이런 저런 핑계로 덮고 가려해서는 결코 안 된다"고 경고했다.  

이어서 김성수 대변인은 "김기춘, 허태열 두 사람 그리고 검찰은 이번 사건에 대한 의혹의 시선이 결국 어디로 향할지 똑똑히 알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