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철저하게 진상을 규명하는 것은 야당의 책무'

▲ 문재인 대표

[전국뉴스 임병동 기자]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이 쪽지로 밝힌 정치권 금품수수 의혹 인사들에 대한 검찰의 수사와 기소가 가능할지 관심이 커지고 있다. 새정치민주연합은 어제 오후 5시 30분부터 한 시간 10분 동안 문재인 대표 주재로 긴급회의를 갖고 오늘 있었던 충격적인 사건에 대한 당의 입장을 정리하고 대응책을 논의했다.  

회의 참석자는 전병헌·오영식·유승희 최고위원, 양승조 사무총장, 강기정 정책위의장, 안규백 원내수석부대표, 윤호중 디지털소통위원장, 진성준 전략기획위원장, 민병두 정책연구원장, 김현미 비서실장, 김영록 수석대변인, 유은혜 대변인이다. 

새정치민주연합 김성수 대변인은 "오늘 회의결과를 간단히 말씀드린다. 이번 사건의 성격을 어떻게 규정할 것인지를 놓고 많은 논의가 있었다"라며 "새정치민주연합은 최종적으로 이번 사건을 ‘친박 권력형 비리게이트’로 명명하기로 했다. 약칭으로 ‘친박게이트’로 쓰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어 김 대변인은 "이렇게 명명한 이유는 이번 사건이 헌정사상 초유의 집단뇌물사건이라는 성격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라며 "이렇게 집단적으로 권력형 실세들이 뇌물을 수수한 사건은 헌정사상 처음이 아닌가 싶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 ‘친박 권력형 비리 게이트 대책위원회’를 구성하기로 하고, 위원장은 전병헌 최고위원이 맡게 됐다"라며 "새정치민주연합은 월요일부터 시작되는 대정부질문에서 이번 사건의 진상을 파헤치기 위한 질의에 집중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그리고 "전병헌 최고위원이 월요일 대정부질의에 나서는 의원들과 관련 상임위원회 의원들과 함께 대정부질문의 초점, 각종 의혹에 대해서 조사방향을 논의할 것으로 안다"고 전했다.

이어서 문재인 대표는 “이번 사건이 매우 충격적이다”라고 말하고, “나라가 걱정이다. 철저하게 진상을 밝혀야한다. 철저하게 진상을 규명하는 것은 야당의 책무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