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 강남 3구, 대한적십자사 등 우리 사회 대표 여성 리더들이 뭉쳐 따뜻함을 나누다

▲ 양천구와 대한적십자사가 ‘여성리더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전국뉴스 임병동 기자]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지난 9일 대한적십자사 본사에서 대한적십자사와 ‘여성리더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천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이웃 사랑을 실천하는 여성 리더 양성에 힘쓰며, 자원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하며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이번 협약은 대한적십사자가 나눔 문화와 인도주의 정신 확산을 위해 여성 리더들이  뜻을 함께 할 것을 양천구(구청장 김수영)에 제안하면서 이루어졌다. 이날 협약식에는 양천구를 비롯하여 서울시 자치구 중 여성 구청장이 재임중인 강남, 서초, 송파도 함께 참석하였다.

양천구는 적십자사에서 운영하는 여성리더 양성 프로그램에 지역의 여성 리더들을 적극 추천할 예정이다. 또한 자원봉사활동과 기부문화를 지역사회에 확산시키기 위해 적십자사와의 긴밀한 협조 체계도 구축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여성리더 양성 프로그램을 통해 한번 더 배려하고, 먼저 나눔을 실천하는 여성 리더들이 많이 배출되길 바란다”고 말하며, “양천구는 이같은 여성 리더들을 통해 이웃이 이웃을 돌보는 주민 복지를 실현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들의 이웃사랑이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