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정연, '지난 10여년 새누리당의 총체적인 부정비리를 보여주는 것'

▲ 박근혜 대통령

[전국뉴스 임병동 기자] ‘성완종 리스트는 스스로 목숨을 끊어서 증언한 고발장이다. ‘성완종의 고발장은 불법정치자금부터 포괄적 뇌물까지 지난 10여년 새누리당의 총체적인 부정비리를 보여주는 것이다.

새정치민주연합 유은혜 변인은 "오늘 김무성 대표의 기자회견은 그래서 더욱 실망스럽기 짝이 없다"라며 "정권창출 과정에서 일어난 일이고, 이 정부의 핵심들이 모두 연루된 것으로 보이는 일에 대해서 단 한마디 사과나 반성도 없이 마치 남의 이야기하듯 수사를 촉구하고 있는 것을 국민이 어떻게 이해할 수 있겠는가"라고 의아심을 표했다.

이어 유은혜 대변인은  자신의 지휘 하에 있었던 직능총괄, 조직총괄 본부장이 모두 연루되었는데 제3자 행세를 하는 것은 눈 가리고 아웅하면서 국민을 속이는 일이다"라며 "집권여당 대표이자 대선 당시 총괄선대본부장이었던 김무성 대표의 오늘 기자회견이 다른 당사자들에 이은 또 하나의 예견된 발뺌이 아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유 대변인은 "지금 국민은 검찰과 박근혜 대통령의 태도를 예의주시하고 있다. 친박권력형비리 게이트 등장인물들의 발뺌은 이미 예상되었던 일이다"라며 "2007년 불법 경선자금 수수의혹은 불법정치자금 공소시효를 방패삼아 피해갈 수 없다. 2007년 경선에서 박대한 돈이 뿌려졌다는 증언이 이미 나온 바 있다"고 지적했다.

그리고 그는 홍준표, 원희룡 지사가 돈 선거의 실상을 언론에 밝힌 2012년 당시, 박근혜 대통령은 별로 드릴 말씀이 없다고 했지만, "현 정부의 대통령 비서실장이 모두 연루되어 있고, 돈을 줬다는 사람이 나온 마당에 같은 말씀을 반복해서는 안 될 것이다"고 우려했다. 

이어서 유은혜 대변인은 "대통령이 나서서 전직 비서실장들과 함께 납득할 만한 해명을 하거나 철저한 조사를 지시하는 것이 국민에 대한 도리다"라며 "성완종 고발장에 적시된 인물이 모두 2012년 선대위에서 대선자금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요직을 맡고 있었다"고 밝혔다.

특히 "홍문종 당시 선대위조직총괄본부장에게 돈을 건넨 정황은 매우 구체적이다"라며 "공소시효 문제도 없고, 정치적 고려가 아니라면 수사를 망설일 이유가 없다"고 수사를 촉구했다. 

유 대변인은 "이제 모든 것은 검찰의 수사의지에 달려 있다. 검찰은 물타기 수사, 면죄부 수사를 할 가능성에 대한 국민적 우려가 크다는 것을 무겁게 받아들여야 한다"라며 "국민의 시선을 다른 곳으로 돌리려는 시도는 아예 생각도 하지 말아야 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이어 유 대변인은 "검찰이 의지를 갖고 수사할 수 있도록 대통령이 검찰수사의 길을 터줘야 한다. 성역 없는 조사, 철저한 진상규명을 지시해야 한다"라며 "그것이 진실을 알 권리가 있는 국민에 대한 대통령의 도리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그는 "친박권력형비리게이트 대책위는 내일부터 시작되는 대정부질문을 적극 활용하는 등 이 사건의 실체적 진실에 접근하고 진실을 밝히기 위해서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