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완종 의혹 진실규명은 검찰 몫, 정치권은 소모적인 정쟁 중단해야

▲ 사진=mbc 화면 캡처

[전국뉴스 임병동 기자]  ‘성완종 리스트’에 새정치민주연합 중진의원들이 포함된 야당과 관련된 의혹은 성완종 전 회장이 정치자금을 건넨 대상에 야권 인사가 7~8명 포함됐다는 것으로, 이에 대해 새정치연합은 새누리당의 '성완종 불법 정치자금 수사'에 대한 물타기 꼼수로 규정하며 강하게 반발했다.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대표는 서울 관악구 4.29 보선 지원유세 도중에 기자들과 만나 “야당까지 끌어들여 물타기로 가려는 것 아닌가. 그런 시도에 대해 분노를 느낀다”면서 강하게 성토했다.
 
그러나 성 전 회장과 가깝게 지내온 인사가 야당에 있었다는 점에서 헛소문만은 아닐 것이라는 분위기도 있다.
 
이에 새누리당 대변인실은 “전병헌 의원은 성완종 전 회장이 1차 사면을 받은 2005년 당시 열린우리당 대변인으로서 ‘사면되는 경제인들이 새로운 각오로 기업활동에 나서 경제 발전과 경기를 활성화하는데 많은 기여를 하기 바란다’며 사면 환영 논평을 낸 당사자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현재 야당에서 소위 '친박권력형 비리게이트 대책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는 전병헌 의원은 성완종 의혹 수사가 야권으로 번질 것을 두려워하는 모양새다”라며 “새정치민주연합이 깨끗하다면 무엇이 그렇게 두려운지 모를 일이다”고 말했다.
 
또, 새누리당 대변인실은 “항시 여당에게 수사가이드라인을 제시한다고 근거없이 비난하던 야당 고위인사가 성완종 쪽지에 등장한 인물만을 조사하라는 구체적인 수사가이드라인을 제시하는 것은 어불성설 그 자체이다”라며 “성완종 전 회장과 참여정부의 관계가 심상치 않다는 것은 주지의 사실이다. 한 정권에서 2차례나 특별사면을 받은 사례는 지금까지 확인된 바로는 모두 참여정부에서 있었고, 통진당 이석기 전 의원과 성완종 회장, 단 2명 뿐이다”고 의혹의 눈초리를 보냈다.
 
이어 “성완종 의혹은 과거와 현재를 막론하고 여야를 가리지 않고 철저히 밝혀져야 하지만 성완종 의혹에 대한 진실규명은 검찰의 몫이다”라며 “정치권은 실체적 진실이 밝혀질 때까지 소모적인 정쟁을 지양하고 국민을 위해 정치권이 해야 할 민생문제를 해결하는데 앞장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