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재호회장, '창립 20주년 세미나, 기업카르텔소개, 회원사소개, 주요 추진사업 보고'

▲ 한국CM간사회(회장 윤재호)는 산학관계 회원 30여명이 모인 가운데 제 127차 모임을 가졌다.

[전국뉴스 임병동 기자] 한국CM간사회(회장 윤재호)는 4월 17일 18시 종로에서 산학관계 회원 30여명이 모인 가운데 제 127차 모임을 가졌다.

이날 윤재호회장은 회원 13000명 현황, 창립 20주년 세미나, 기업카르텔소개, 회원사소개, 주요 추진사업에 대하여 보고했다.

이중 창립 CM세미나는 2015년 9월 18일 (금) PM 12:00부터 국회 회의실에서 건설사업경영 분야별 전문가를 모시고 갖기로 결정했다.

참고로 CM이란 발주자를 대신하여 프로젝트 사업관리 업무를 수행하는 것을 말합니다. CM은 "건설관리"라고 말하는  반면, PM은 "프로젝트 관리" 또는 "종합사업관리"라고 정의한다.

CM은 건설분야에만 해당되는 용어이지만, PM은 건설뿐만 아니라 모든 사업(제조업, 건설업, 우주산업 등 거의 모든 사업)을 대상으로 힌다. 미국에서는 지역별 계념차이가 있어, 동부지역에서는 CM을 강조하고 서부지역에서는 PM을 주로 사용한다. 

한국에서는 CM과 PM 통합개념으로 건설사업관리라하여 Construction Project Management로 표기되어야 하나 약자가 CPM이라 하여 일부 인사들이 강하게 반대해서 건설사업관리의 영어 표현은 CM이 된 것이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