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정연, '‘친박뇌물게이트’와 재벌과 부자위주 정책은 사회혼란과 서민 고통 증가시켜'

[전국뉴스 임병동 기자] 부정부패로 민생을 도탄에 빠지게 하고, 불법선거로 민주주의를 송두리째 부정했던 이승만 독재정권에 온 국민이 떨쳐 일어났던 4․19 혁명 55주년이다.  

서영교 새정치민주연합 대변인은 "총칼 앞에서도 굴하지 않고 산화해 가신 4월 민주영령들 숭고한 뜻에 경의를 표하며 유가족분들께 위로의 말씀도 함께 전한다"라며 "55년이 지났지만 여전히 우리는 민생파탄과 민주주의의 위기를 겪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서영교 대변인은 "정부여당은 여전히 ‘친박뇌물게이트’로 부정부패를 이어가고, 재벌과 부자위주의 정책으로 인한 사회양극화는 서민들의 고통만 증가시키고 있다"라며 "‘독재정치, 부정부패 물리치자’, ‘못살겠다 갈아보자’는 55년전 국민들의 외침이 낯설지가 않은 암울한 4월이다"고 현 정세에 대해 일갈했다.

그러면서 서 대변인은 "4.19 혁명이 오늘 우리에게 주는 교훈은 불의에 맞서야 불의를 끝낼 수 있다는 것이다"라며 "잘못된 정권에 항거하기 위해 분연히 일어났던 그날의 뜻을 다시 한 번 되새기며, 새정치민주연합은 국민들과 함께 4월 영령들의 숭고한 뜻을 이어받아 민주주의를 수호하고 민생을 지키는데 앞장서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