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문화관광의 날 선포식

▲ 복지미디어그룹 최규옥 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전국뉴스 김달환 기자] 장애인신문, 웰페어뉴스, 복지TV 등은 19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1회 대한민국 복지대상시상식을 가졌다.

 
대한민국 복지대상은 행복복지시대를 맞이해 사회 각 분야에서 탁월한 업적을 이뤄 사회복지 발전에 기여한 공로자를 찾아 널리 알리고, 나눔과 배려의 문화를 사회에 뿌리내리도록 하는 데 기여하고자 마련된 상이다.
 
대한민국 복지대상은 나눔·배려·봉사·효 총 네 개 부문으로 나눠 시상했다.
 
▲ 수상자 및 임원진 일동
수상자는 나눔상-김성태 의원 · 김장실 의원 · 김정록 의원, 가수 김장훈 배려상-고양시 최성 시장, 김제시 이건식 시장, 영등포구청 조길형 청장 봉사상-가수 소녀시대 수영, 사단법인 녹색어머니중앙회, 한국외국어대학교 윤채영 학생 효상-김삼진 작가, 가수 현숙으로 선정됐다.
 
아울러 이날 행사에는 장애인신문, 웰페어뉴스, 복지TV 등의 발전을 위해 헌신적인 애정을 보여준 사람들에게 감사패를 수상했다.
 
감사패는 새누리당 김을동 의원· 나경원 의원· 염동열 의원· 이병석 의원· 이정현 의원, 새정치민주연합 김춘진 의원 · 박주선 의원 · 안민석 의원 · 유성엽의원 ·이상민의원 ·이석현 의원 문화재청 김종진 차장 가수 진성, 국악인 오갑순 · 오수빈 · 원장현 국민은행 당산역지점 이광식 지점장, 기업은행 당산동지점 김주윤 지점장, 위본 모터스 기세도 대표 등에게 전달됐다.
 
▲ 소녀시대 수영, 최규옥 회장, 가수 김장훈과 함께
이날 행사를 주최한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복지TV 최규옥 대표는 “26년 전 장애인신문을 시작으로 복지TV, 웰페어뉴스 등이 현재까지 이어지고 있다. 이는 나 혼자만의 힘이 아닌 모두의 성원 덕분에 이뤄낸 성과.”라며 앞으로도 비장애인과 장애인이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내가 선 자리에서 열심히 돕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