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홈쇼핑의 채널 아임쇼핑(IM Shopping)은 아이디어 메이드(Idea Made)의 머리말과 아임(I'M)의 중의적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은 "아임쇼핑이 창의혁신제품과 우리농수산물의 판로확대에 기여할 뿐 아니라 기존 유통채널과의 차별화를 통해 기존 유통채널의 고질적인 문제를 개선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아임쇼핑은 중소기업제품과 농수산물을 50대 50으로 고정하고, 농수산물 50% 중 농수산물 가공 중소기업제품을 10% 이상 편성할 예정이다.
아울러 업계 최저인 판매수수료 23%를 적용해 중소기업 제품과 농수산물의 원활한 유통시장 진입을 지원한다.
중기청 관계자는 "철저한 윤리경영 실천으로 불공정 거래관행과 납품 비리 문제를 차단하는 등 공익 달성을 최우선 목표로 설정해 운영될 예정"이라며 "방송과 인터넷, 모바일, 오프라인을 통한 연계판매를 지원하는 통합 유통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아임쇼핑은 케이티(KT) 채널 22번, 에스케이(SK)브로드밴드 채널 3번, 엘지 유플러스(LG U+) 채널 20번, 씨앤앰(C&M) 채널 20번, 씨엠비(CMB) 채널 21번 등을 통해 시청이 가능하다.
하장호 기자
asd@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