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류은행으로의 방향성 공유

▲ 사진제공= KEB하나은행
[전국뉴스 이현근 기자]KEB하나은행(함영주 은행장www.kebhana.com) 은 지난 4일부터 지난 5일까지 강원도 문막 소재 한솔 오크밸리에서 KEB하나은행 임원, 지점장 및 부서장 1300명이 참여한 KEB하나은행 출범 리더 워크샵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샵은 통합은행 출범 이후 첫 번째로 가진 내부화합과 소통의 자리로 일류은행 도약이라는 명확한 방향성을 공유하고 통합의 리더로서 사명감과 자긍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통합은행이 나가야 할 길, 리더의 역할과 책임에 대한 강연과 토론, 리더간 소통과 화합 시간 등으로 진행됐으며 통합은행을 이끌러 갈 리더들의 결의를 다지고 리더로서의 역할을 재인식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함영주 은행장 주재로 진행된 워크샵의 첫 주제로 화학적 결합을 위한 바람직한 기업 문화에 대한 강연과 토론이 진행됐다.

함영주 은행장은 "통합 후 3개월이 화학적 통합의 골든타임인 만큼, 빠른 시일내 완료될 수 있도록 조직의 리더들이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

통합은행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서 함 행장은 영업력 강화를 통한 일류은행으로의 도약을 역설하며 영업력 강화를 위한 핵심요소로 사람, 조직, 현장 등을 꼽았다.

사람과 관련하여 중국 전국시대 위나라 명장 오기의 함혈연창(含血吮凔)을 언급하며 소통과 겸손의 감성경영(Heart Storming), 낮은 자세와 진정성 있는 리더십을 강조했다.

조직과 관련해서는 능력과 성과중심 조직 및 건전한 경쟁과 참여를 유도하고 현장에 대해서는 시스템과 업무방식을 현장중심으로 개편하고 리더들이 영업현장으로 직접 나설 것을 주문했다.

함영주 행장은 "획기적인 영업력 강화를 위해 종합자산관리 시대를 대비한 전직원의 PB화 및 업무별 최고의 전문가 양성을 통해 각 지역별 1등 은행이 되고 지역별 1등 은행이 모여 진정한 세계 일류은행 도약으로 할 수 있도록 함께 힘을 모으자"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