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 김진구 기자] 검찰 특별수사팀이 우병우 청와대 민정수석과 이석수 전 특별감찰관의 의혹 수사를 위해 압수수색이 진행되는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는 "국정기조를 분열로 몰아갈 것이 아니라 민생으로 대전환 해달라"고 촉구했다.

추 대표는 31일 오전 최고위원회에서 "지난 총선 국민의 요구는 제발 민생 좀 챙겨달라고, 일답게 해달라는 요구로 보여 진다. 그러나 아직 아무것도 달라진 것이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민의를 수용하겠다고 대통령께서 말씀하셨지만 흔적도 없이 사라졌다. 남은 것은 파탄 난 경제 분열로 조각난 국민뿐"이라고 밝혔다.

추 대표는 "대통령의 말 한마디로 움직이는 여당, 문제 푸는 장관은 없고 받아 적는 장관만 있는 정부, 수석 하나 지키려고 온 국민을 버리는 청와대. 난장판이다. 당정청 모두가 총체적 난국이 됐다"고 일축했다.

또 "국민의 민생이 벼랑 끝에 있다. 지금은 사드문제, 역사왜곡으로 논란을 증폭시켜 진영 대결을 벌일 때가 아니지 않나"라며 "여야 정치권 모두가 파탄 난 경제와 민생을 살리기 위해 혼신의 힘으로 협력할 때"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국민을 이긴 대통령은 아무도 없다. 지금이라도 대통령이 국정기조를 분열이 아닌 민생으로 전환한다면 우리 당은 초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