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 이화진 기자]  28일  마당놀이극 명인 윤문식의 ‘싸가지 흥부전’이 공연 회차가 거듭될수록 전국각지에서 관객들이 공연장에 찾아 들고 있어 연일 만석으로 관객 몰이에 성공을 거두고 있다.

13일부터 윤문식의 ‘싸가지 흥부전’(재구성·연출 장남수)이 공연되고 있는 청주 씨어터제이의 전석(180석)은 매 공연마다 중장년층 관객과 직장 단위로 관람 등으로 매진되고 있다. 이는 지역 연극계에 매우 이례적인 현상이다.

특히 주말에는 가족 단위는 물론 서울을 비롯 인근 지역의 관객들이 그룹으로 관람하는 등 지역 연극계에 큰 활력을 주고 있다.

이 연극의 제작사인 극단 시민극장 대표이자 연출가 장남수는 “문득 마당놀이극이 잊혀져 가고 있다는 생각이 들어 5, 6년 동안 윤문식 선생을 찾아가 다시 무대에서 국민들에게 건전한 웃음을 주시지 않겠느냐고 설득해 어렵게 싸가지 흥부전이 탄생하게 되었다”며 “이번 연극을 통해 많은 분들이 웃음을 찾고 희망찬 내일을 꿈꾸며 열심히 일하는 사회를 만들어 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서울에서 관람을 위해 청주 씨어터제이 극장을 찾은 유희순(60, 자수명인)은 “모든 공연 예술이 서울에서부터 행해지는데, 이번에 청주에서부터 공연된다 하여 처음으로 청주에 와 오랜만에 마음껏 웃고 즐기며 좋은 연극을 관람했다”며 “1박하여 청주 중앙공원과 상당산성, 공예 비엔날레 현장을 들러보고 상경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흥부 역을 맡은 연극배우 윤문식(73)은 “관객들에게 힘찬 박수를 받으며 오랜만에 무대에 서니 없던 힘이 솟는 것 같고 방송 일을 하던 때 보다는 피로가 없다”며 “힘이 다 할 때까지 관객과 함께 호흡하는 무대에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싸가지 흥부전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