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 장석진 기자]  17일  교육나눔기업 희망이음(대표 이용석)이 16일 하남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제10회 하남시 다문화페스티벌에 참여해 식사봉사와 착한 바자회를 진행했다.

올해로 10회째를 맞는 하남시 다문화페스티벌은 다문화 사회에 발맞추어 각 나라의 문화를 알리고 이민자 및 외국인에 대한 시선과 편견을 바꿔나가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이번 페스티벌에는 중국, 태국, 베트남, 필리핀, 인도, 일본 등 각 나라의 대표 음식 판매 및 다문화 의상체험, 놀이체험 등의 부스 등이 운영되어 시민들의 오감을 즐겁게 했다.

특히 희망이음은 봉사자 및 다문화 가족 300명을 위해 식사봉사를 전개하고 페스티벌에 참여한 시민들을 위해 도시락을 판매했다.

또한 재능나눔 후원기업인 더블낭, 드레스앤몬스터, 나이스앨리스에서 지원받은 가방, 아동 래시가드, 모자 등을 강동고 자원봉사 학부모 모임인 샤프론(단장 김숙미)과 함께 판매해 수익금 전액을 하남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기부했다.

하남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백정숙 센터장은 “다문화 가족 및 이주 노동자들이 한국 사회에 적응하고 화합을 이루어 나가기 위해 마련된 축제의 장인 다문화페스티벌이 많은 시민 및 관계 기관의 협조로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며 “특히 희망이음이 바자회를 통한 판매수익금을 전액 기부해주어 다문화 가정의 복지 향상과 정착지원 등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깊이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