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2회 국제 여성 국회의장 정상회담 단체 사진

[전국뉴스] 아부다비, UAE--(Business Wire/뉴스와이어) 2016년 12월 14일 -- 아랍에미리트 연방평의회(UAE Federal National Council)가 국제의원연맹(Inter-Parliamentary Union)과 협력해 ‘미래 구축을 위한 연합(United for Shaping the Future)’이라는 주제로 주최한 제2회 국제 여성 국회의장 정상회담(Global Summit of Women Speakers of Parliament, GSWS 2016)이 오늘 UAE 수도 아부다비에서 막을 내렸다.

이 회의에는 34명의 전세계 여성 국회의장, 약400명의 의회 대표 및 과학자, 영향력 있는 인사들, 정책입안자, 기업가, 정부 관료 등 1000명 이상의 다양한 분야 대표자들이 참석했다.

세계적으로 처음 시도되는 이 회담은 세계가 직면한 정치, 사회, 경제, 환경 및 인구통계학적 현안들을 다루는 일련의 패널 세션으로 구성됐다. 프로그램 의제 또한 가까운 미래에 세계를 변화시킬 정치, 기술 및 경제 발전에 중점을 두었다.

아랍에미리트 연방평의회 의장인 아말 알 쿠바이시(Her Excellency Dr Amal Al Qubaisi) 박사는 12월12일(월) 회담 개막을 선언하며 전세계 여성 의장 및 국회의원, 그리고 다른 유명인사들의 GSWS 2016 참가를 환영했다.

첫째 날 행사는 사회와 경제 전반에 직면한 가장 심각한 현안들을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정책, 규정 및 전략의 효율성에 초점을 맞췄다. 전세계 전문가들은 여성의 권한신장, 성평등, 중요한 기술적 전환 과정에서 기존 법 및 규정으로 인한 법 및 입법상의 문제 등과 관련된 현안들을 강조했다. 그들은 또한 그러한 변환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갈등을 피하고 완화하는 방법을 모색했다.

이 회담의 주요 내용은 아부다비 선언(Abu Dhabi Declaration)에 담겨있다. 이 선언은 안보와 안정성을 개선하기 위한 정치 및 의회 조직들의 노력을 지지한다. 더 나은 미래 설계를 위한 로드맵 역할을 하게 될 이 보고서는 각국 정부와 기관들이 지속 가능한 개발을 촉진하고 무력충돌 해결을 지원하며 정치적 극단주의를 완화하는 규제와 정책을 도입할 것을 촉구한다.

이 보고서는 나아가 세계적 관심사 현안들을 해결하기 위한 여성 국회의장들이 비전을 제시하고 지역 및 국제 정치, 경제, 사회 및 환경 동향을 반영하는 회담 결과와 최종 권고안을 정리한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