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서 언론인터뷰·팬사인회 등 다양한 홍보 활동

▲ 17일 오후 서울 서초구 염곡동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국제회의장에서 배우 송지효가 ‘2017 자카르타 한류박람회’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전국뉴스 = 이화진기자] 산업통상자원부는 9월 4~5일 인도네시아에서 열리는 자카르타 한류박람회(Korea Brand & Entertainment Expo)의 홍보대사로 배우 송지효씨를 위촉했다고 17일 밝혔다.

한류박람회는 한류스타와 케이팝(K-Pop) 공연 등 한류를 우리 중소기업 소비재 제품 홍보와 융합한 수출마케팅 행사로, 코트라(KOTRA)에서 주관하고 있다. 아세안(ASEAN)·중화권 등 우리 소비재 수출시장을 다변화하는 과정에서 중소·중견기업 제품의 부족한 해외 인지도를 보완하고 현지 소비자·구매자(바이어)의 관심도를 높이기 위한 수단으로 적극 활용하고 있다.

송지효는 국내 예능방송 중 사회관계망(SNS)에 가장 많은 해외팬 팔로워를 보유한 ‘런닝맨’에 출연하는 연예인으로 최근에 자신의 이름을 내건 뷰티쇼인 ‘송지효의 뷰티뷰’가 인도네시아, 대만, 베트남 등 9개국에 동시 송출하면서 동남아 시장에서의 인기를 더욱 확대하고 있다.

▲ 배우 송지효가 17일 오후 서울 KOTRA에서 열린 ‘자카르타 한류박람회’ 홍보대사 위촉식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산업부는 지난 6월 대만, 7월 홍콩에 이어 오는 9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올해 세 번째 한류박람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자카르타 한류박람회 홍보대사로서 송지효는 홍보대사로서 자카르타 현장에서 언론인터뷰, 팬 사인회, 사회공헌활동(CSR), 참여 기업부스 방문 등 활동에 참여한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