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19회 WETEX 및 제2회 두바이 태양에너지 박람회, 방문객 및 참가자들이 다양성을 호평했다.

[전국뉴스 = 한용덕기자]1일  물, 에너지, 기술, 환경박람회(Water, Energy, Technology, and Environment Exhibition, 이하 WETEX)가 에너지, 물, 환경에 특화된 국제 조직 및 회사들이 그들의 기술과 제품들을 선보이고 이러한 핵심분야에 투자할 기회를 찾기 위해 기다리는 연례행사로 자리잡았다.

이 박람회는 투자자들이 지역 및 세계 주요 기업 및 의사결정자들과 일대일 회의를 통해 상업적 관계를 구축 및 발전시키고 사업 기회를 촉진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한다.

두바이 수전력청(Dubai Electricity and Water Authority, DEWA)은 UAE 부통령 겸 수상인 모하메드 빈 라시드 알막툼(HH Sheikh Mohammed bin Rashid Al Maktoum) 두바이 왕의 지휘와 재정부장관 및 DEWA 청장인 함단 빈 라시드 알막툼(HH Sheikh Hamdan bin Rashid Al Maktoum) 두바이 왕자의 후원 하에 매년 개최된다.

3일 동안 진행된 제19회 WETEX 및 제2회 두바이 태양에너지박람회(Dubai Solar Show)는 놀라운 성공을 거뒀다. WETEX 2017에는 50여개 나라에서 약 3만1000명의 방문객, 2000개의 전시업체 및 75개의 후원사가 참여했다. 규모는 7만 평방미터에 달했다. 제2회 두바이 태양에너지박람회의 규모는 1만4000평방미터로 전세계 28개의 후원사와 90개의 전시업체가 참여했다. 이 두 행사는 전세계 60명의 발표자들이 스마트시티, 녹색경제, 혁신 및 지속 가능한 개발 등 주요 주제에 중점을 두는 제4회 세계 녹색경제총회(World Green Economy Summit, WGES)가 열리는 녹색주간(Green Week)에 맞춰 개최됐다.

이 두 가지 박람회는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의존도를 높이고 모든 환경, 사회, 경제적 분야에서 지속가능성을 달성하려는 세계적 노력을 지원하고 이 분야에서 아랍에미리트의 지역 및 세계적 주도권을 강화하려는 두바이의 노력을 반영한 것이다. 이 행사들은 수천 개의 회사들이 에너지, 재생에너지, 수자원, 환경 등의 분야에서 그들의 사업과 제품을 홍보하고 최신 기술을 소개하며 파트너십을 구축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박람회 참가를 통해 현지, 지역 및 국제 조직들과 거래를 성사시키고 비즈니스 관계를 구축할 수 있다.

제20회 WETEX 및 제3회 두바이 태양에너지박람회는 2018년 10월 23~25일 개최된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