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2시 씨네큐브 2관… 조앤 리우 국제회장 참석

▲ 국경없는의사회 한국이 국경없는영화제 2017를 앞두고 23일 오후 2시 씨네큐브에서 언론 시사 및 기자 간담회를 개최한다.

[전국뉴스 = 이화진기자]국경없는의사회 한국이 <국경없는영화제 2017>를 앞두고 23일 오후 2시 씨네큐브에서 언론 시사 및 기자 간담회를 개최한다.

참석자는 조앤 리우 국경없는의사회 국제회장, 티에리 코펜스 국경없는의사회 사무총장, 김지민 활동가, 송경아 활동가다.

이번 영화제는 국경없는의사회가 한국에서 처음 개최하는 것으로 이미 국경없는의사회 홍콩과 대만, 싱가폴에서 개최된 바 있다. 국경없는의사회 한국이 주최하는 국경없는영화제 2017은 영화를 통해 세계 곳곳에서 일어나고 있는 전쟁, 재난, 분쟁 등의 다양한 문제를 환기하며, 구호활동을 간접적으로 체험하고, 무질서한 현장 속 갈등과 모순을 겪는 의사들의 모습을 통해 국제 구호활동의 다양한 차원을 들여다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영화제에서 상영되는 4편의 영화는 국경없는의사회가 제작한 작품과 개인 감독 제작으로 구성되어 있다. 각 작품은 긴급 구호 활동, 에볼라 치료, 의약품 독점에 맞선 투쟁 등 현장에서 겪어 온 일들을 화면에 고스란히 담았다. 특히 개막작으로 선정된 <리빙 인 이머전시>(Living in Emergency)는 제65회 베니스영화제와 제19회 팜스프링스국제영화제 등에서 상영되었으며 제82회 아카데미시상식에서 베스트 다큐멘터리 후보에 오르기도 했다.

영화제 기간 중에는 <리빙 인 이머전시>를 포함한 4편의 다큐멘터리 영화 상영과 더불어 다양한 관객과의 대화 프로그램 및 이벤트가 영화제를 풍성하게 채울 예정이다. 본격적인 영화제 개최에 앞서 23일 있을 기자 간담회 후에는 영화제 개막작인 <리빙 인 이머전시>가 상영된다.

국경없는의사회 한국은 구호활동을 통해 만난 사람들의 고통을 증언하고 세계 곳곳에서 소외되고 있는 위기에 대한 대중의 인식을 높이는 데 이바지할 국경없는영화제 2017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