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화노래로 함께하는 치매예방교육’ 무료 실시

▲ 5일 서울기독대학교는 치매극복선도대학 지정에 따라 서울광역치매센터와 은평구치매지원센터 지원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과 현판식을 이강평 총장이 참석한 가운데 거행했다ⓒ서울기독대학교
[전국뉴스 = 이현근기자]서울기독대학교(총장 이강평)5일 치매극복선도대학 지정에 따라 서울광역치매센터와 은평구치매지원센터 지원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대학 총장실에서 체결하고, 현판식을 가졌다.

대학은 치매극복선도대학 지정에 따라 보다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참여를 위해 대학 내 부설기관인 <신노년헬스케어선도연구소>를 설립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이번 협약식은 이강평 총장을 비롯한 법인관계자, 전 교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양 기관은 치매이해교육을 통한 치매 파트너 양성, 치매선도대학 선정에 따른 적극적 활동 협조, 인간 존중과 치매 친화적 사회를 구현할 수 있는 인재 양성 및 상호 교류, 상호 각종 활동 및 행사 공동개최 등 양 기관이 필요하다고 협의한 사업을 중점적으로 시행할 예정이다.
 
또한 앞으로 치매 관련 학술, 교육, 봉사, 연구 분야의 연계성을 강화하고, 서울서북지역의 치매관리사업의 효율성 제고 및 상호 협력 관계 구축이 기대되고 있다.
 
이 사업을 담당할 <신노년헬스케어선도연구소> 소장을 맡고 있는 우국희 교수는 서울기독대학교는 사회복지 중심대학을 표방하고 연구소를 통해 치매를 포함한 보건의료복지 분야의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교육, 봉사, 연구 활동들을 진행하고 있다.”고 전하며, “그 첫 번째 사업으로 지역 어르신을 대상으로 수화노래로 함께하는 치매예방교육을 무료로 실시하고 대학 도서관에 치매도서관 테마 서가를 오픈했다.
 
그래서 이번 협약을 통한 협력적 관계 속에서 지역 주민 및 치매 환자들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실행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고 말했다.
 
한편, 치매극복선도대학은 치매 관련 정규교육과정을 통해 교직원 및 학생이 치매 예방 활동에 앞장서고, 가정 및 사회에서 치매 환자와 가족의 고충을 이해하는 동반자로서의 역할을 다하는데 목적이 있으며, 서울기독대학교는 지난1017일 보건복지부와 중앙치매센터에서 관리하는 인증번호를 부여받았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