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우원식 원내대표가 국회에서 열린 한국GM 대책TF· 협력업체 긴급간담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전국뉴스 = 고병용기자] 더불어민주당은 한국GM 군산공장 폐쇄 결정에 대한 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한국GM 협력업체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민주당 한국GM 대책 태스크포스(TF)’19일 오후 국회에서 300여개의 부품업체 모임인 협심회관계자들을 만나 애로사항을 들었다.  

더불어민주당 우원식 원내대표민주당은 이번 (폐쇄) 결정을 수용할 수 없다“GM은 두 차례 산업은행과 맺은 협약을 통해 장기 발전 방안을 마련하기로 약속했지만 약속과 달리 독자생존능력을 고사하는 조치를 취했다고 비판했다. 

이어서 우원식 원내대표는 미국 본사의 고금리 대출, 부풀려진 납품 단가 논란 등 많은 문제가 산적해 있는데도 우리 정부에 세제 혜택과 유상증자 등을 요구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우 원내대표는 정부, 여당은 지역 경제와 고용 안정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경영구조 개선이라는 일관된 원칙과 해법을 세우겠다“(GM)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해줄 것을 요청드린다고 강조했다.  

TF 위원장은 홍영표 위원장도 “GM 사태는 고용안정, 지역경제, 자동차 산업등 중요한 사안이라 당 전체적으로 비상한 관심을 갖고 대처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