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 = 고병용기자] 더불어민주당 우원식 원내대표가 23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2014년 10월 판문점 남쪽지점서 열린 남북정상급 군사회담 당시 북측 수석 대표였던 김영철과 우리측 유재승 국방정책실장의 사진과 새누리당의 논평 사진을 들어 보이며 자유한국당의 김영철 방남 반대를 비판했다.

더불어민주당 우원식 원내대표는 23일 평창동계올림픽 폐회식 참석 등을 위한 김영철 북한 노동당 부위원장의 방남을 자유한국당이 강력히 비판하는 것과 관련해 "이번 일을 핑계 삼아 국회를 또다시 정쟁의 장으로 만들고 민생입법 거부의 핑계로 삼으려는 시도를 즉각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우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한국당이 자신들이 여당일 때 높이 평가한 남북정상급 군사회담 당사자인 '2014년 김영철'과 지금 거품을 물고 막는 '2018년 김영철'은 어떤 차이가 있나"라며 비난했다. 

우원식 원내대표는 2014년 판문점에서 열린 남북 군사당국자 접촉 때 김영철 부위원장이 참석한 사진을 내보이면서 "그때 한국당 전신인 새누리당이 '비록 현재 남북관계가 대화와 도발 국면을 오고 가지만 대화 시도가 끊임없이 이뤄지는 일련의 상황이 매우 기쁘고 매우 바람직하다'고 논평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