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 = 김진구기자]  바른미래당 유승민·박주선 공동대표와 김동철 원내대표 등 의원들과 당직자들이 5일 국회 본청 로텐더홀 계단에서 `방송장악 금지법 처리 촉구 규탄대회'에서 구호를 외치며 농성했다.

바른미래당은 국회 공전 상황과 관련해 "내로남불 민주당은 방송장악 금지법 처리에 즉각 동참하라"고 방송법 처리를 요구했다.  

바른미래당 소속 의원들은 이날 국회에서 '방송장악금지법 처리 촉구 및 민주당 규탄대회'를 열고 결의문에서 "방송은 공공의 것이요, 국민의 것이어야 한다"며 "너무도 상식적인 이 원칙을 바로 세우기 위해 2년 전 162명의 의원들이 방송장악 금지법을 발의했다. 민주당 의원들이 가장 앞장서 116명이나 참여했고 농성까지 하며 법안 통과를 요구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바른미래당 의원들은 "마침내 자유한국당까지 동참하기로 결정했다. 이제 표결만 하면 된다"며 "그러나 마지막 순간에 민주당은 등을 돌렸다. 방송개혁에 등을 돌렸고 촛불의 명령에 등을 돌렸고 스스로의 양심과 소신에 등을 돌렸다"고 여당을 비난했다.  

이어서 이들은 "민주당은 반개혁의 길을 선택했지만 우리는 의연하게 개혁의 길로 갈 것"이라며 "방송개혁을 가로막는 민주당은 각성하라"고 맹비난했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