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상곤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11일 오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 별관에서 2022 대학입시제도 개편 시안을 발표하고 있다.
[전국뉴스 = 장석진기자] 김상곤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이 학생부종합전형을 다듬고 공정성을 확보하겠다는 입장을 표명했다.

김상곤 장관은 11일 서울청사 별관 제1브리핑실에서 ‘대학입시제도 국가교육회의 이송안’을 발표하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학생부종합전형은 학교의 변화를 이끈 원동력”이라며 “제도에 대한 국민들의 신뢰를 높이기 위해 국가교육회의 이송안에 교육부 내실화 내용을 포함했다”고 말했다.

국가교육회의 이송안에는 ▲학생부 기재항목 개선 ▲학생·학부모들의 학종 관련 대입정보 격차 해소 방안 ▲대학의 평가기준 및 선발 결과 공개방안 등이 제시됐다.

김 장관은 이어 대학 입시 전형 중 ‘학생부종합전형’과 ‘수능전형’ 간 적정 비율을 국가교육회의에서 심도 있게 논의해달라고 주문했다.

그는 “두가지 전형 방식의 장단점이 명확하므로 적절한 수준의 균형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많다”며 “국가교육회의에서 국민들의 뜻을 모아달라”고 당부했다.

수시·정시 전형 일정의 통합 여부에 대해서도 대학입시제도에 있어 매우 큰 변화이므로 학생과 학부모들의 다양한 의견을 경청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