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1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더불어민주당원들이 벌인 댓글공작 사건과 관련해 발언을 하고 있다.
[전국뉴스 = 이화진기자]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는 16일 더불어민주당 당원의 인터넷 댓글조작 의혹 사건과 관련해 "인터넷에 댓글 몇천 개 달고 오사카 총영사 자리를 얻을 수 있다면 그것이야말로 최순실도 울고 갈 국기 문란"이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 모두발언을 통해 "내 사람 심기와 코드 인사로 점철된 문재인 정권에서 얼마나 많은 자리가 이 같은 식으로 채워졌는지 명확하게 밝혀야 한다"면서 이같이 주장했다.

그는 "희대의 댓글 여론조작 사건을 개인적 일탈 또는 실패한 청탁으로 덮어서는 안 된다"며 "인사청탁은 아무나 하는 것이 아니다. 얼마나 여론공작 신세를 많이 졌기에 그런 요구를 했나"라고 따졌다.

김 원내대표는 "드루킹의 2017년 6월 21일 트윗을 보면 '새 정부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누다 보면 광화문이라는 표현이 많이 나오는데 과거 청와대를 광화문으로 부르는 데 아직도 익숙지 않다'는 말이 있다"며 "드루킹이 말하는 새 정부 사람은 과연 누구를 지칭하는지 명백하게 말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그러면서 "드루킹 사건은 빙산의 일각일 수 있다"며 "문재인 정권과 민주당은 이를 덮지 말고 추악한 뒷거래의 실체를 국민 앞에 명명백백하게 드러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원내대표는 또 "경찰이 3주 전 관련자 3명을 구속했는데도 뒤늦게 발표한 이유가 무엇인가"라며 "경찰은 중간수사 결과라도 발표했어야 했다"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특히 "지난 3주 사이 드루킹 관련 인터넷 블로그 등이 조직적으로 삭제된 정황이 포착됐다"며 "경찰이 증거를 인멸할 시간을 벌어준 것은 아닌지 의심하지 않을 수 없다"고 주장했다.

그는 "이번 사건과 관련해 경찰 내부에서 원칙적으로 수사하려는 팀과 축소·은폐하려는 세력 사이에 갈등이 있다는 제보가 있다"며 "어제 파주 느릅나무 출판사에서 모든 자료를 화물차에 싣고 은폐했는데도 경찰은 사실상 방조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상식적이라면 검찰 첨단범죄수사부에 배정돼야 할 사건인데 형사3부에 배정됐다. 납득이 가지 않는다"며 "드루킹 관련 인터넷 게시물들이 삭제되고 있는 만큼 검찰의 신속한 수사를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