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영우 자유한국당 민주당원 댓글조작 진상조사단장을 비롯한 의원들이 20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드루킹 사건과 관련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전국뉴스 = 이화진기자] 자유한국당은 20일 드루킹 사건 부실수사 의혹을 받고 있는 이주민 서울지방경찰청장의 파면을 문재인 대통령에게 요구하고 매크로를 이용한 악의적 여론조장을 방지토록 하는 '드루킹 방지법'을 국회에 발의하기로 했다.

한국당 민주당원 댓글조작 진상조사단은 이날 오후 1시간여 회의 직후 기자회견을 통해 이같이 말하며 '드루킹 게이트' 진상조사를 위해 특검이 필요한 이유 10가지를 제시했다.

김영우 조사단장은 "지금 드루킹 게이트에 대한 수사당국의 행태를 보면 도저히 진실을 파헤칠 의지도 의욕도 없는 것 같다"며 "이주민 서울지방경찰청장에 대한 파면을 요구한다"고 말했다.

한국당은 또 매크로 프로그램을 이용해 부당한 재산상 이득 취득이나 여론조성을 제한하는 내용을 골자로 한 법안을 조사단 차원에서 제출키로 했다.

김영우 의원은 기자회견 직후 기자들과 만나 "조사단에 제보가 계속 들어오고 있어 정리중"이라며 "제보 중에는 지난 대선과 대선 직후 매크로를 활용한 듯한 댓글조작 현상을 발견했다고 해 그런 걸 정리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