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
> 연예/스포츠
‘코리안좀비’ 수제자 최승국, “정찬성 관장 경기에 매료”
전국뉴스  |  webmaster@jeonguknews.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5.10  17:08:37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트위터 네이버 구글 msn

 

   
 

[전국뉴스 = 서태남기자]국내 오리지널 종합격투기 단체 TFC의 열여덟 번째 넘버링 이벤트 전 대진이 확정됐다.

 

TFC는 "오는 25일 서울 신도림 테크노마트 그랜드볼룸에서 개최하는 'TFC 18'의 오프닝매치는 최승국(21·코리안좀비MMA)과 김건홍(18·프리)의 플라이급매치다"라며 "이로써 총 11경기로 진행되는 이번 대회의 모든 대진이 완성됐다"고 공식 발표했다.

170cm의 최승국은 정찬성 관장이 적극 추천한 플라이급 신예다. 복싱, 레슬링 베이스인 그는 TFC 세미프로리그에 꾸준히 출전하며 실전 감각을 익혔다. 아마추어에서 무려 10전 이상의 경기를 치렀다.

최승국은 "초등학생부터 고등학교 2학년 때까지 축구선수를 했다. 이후 일반 고등학교에 다니면서 정찬성 관장의 경기를 보고 매료됐다. 매 경기마다 케이지에서 죽는다는 각오로 최선을 다하고 있다. 승리 후 강한 상대와 싸우고 싶다"고 각오를 다졌다.

165cm의 김건홍은 지난해 말 'TFC 16'에서 프로 데뷔전을 치렀다. 강석찬을 상대로 1라운드 리어네이키드 초크승을 거두며 산뜻한 출발을 알렸다. 그래플링 능력에 특화돼있다.

김건홍은 "우리 집은 태권도 집안이다. 유년시절부터 자연스레 운동을 접했다. 타격은 보완하고 있다. 언제나 마지막은 그래플링으로 끝났다. 이번에도 그렇게 될 것이다. 아직 신인이다. 시작은 미약하나 끝은 창대할 것이다. 재밌는 경기로 눈도장을 쾅하고 찍겠다"고 포부를 드러냈다.

이로써 이번 대회의 모든 대진이 공개됐다. 'TFC 18'은 밴텀급 빅매치로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메인이벤트는 황영진과 트레빈 존스의 밴텀급 타이틀전이며, 前 페더급 챔피언 김재웅이 밴텀급으로 내려와 난타전에 능한 정한국을 상대한다.

'빅 마우스' 김동규가 1년 2개월 만에 돌아와 특급레슬러 이택준과 한판승부를 벌이며, 최강 주짓떼로 유수영과 국가대표 레슬러 김영준이 자웅을 겨룬다.

 

전국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인기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정치
민주당 42.2%, 한국당 27.1%, 정의당 8.7%

민주당 42.2%, 한국당 27.1%, 정의당 8.7%

[전국뉴스 = 고병용기자]정당 지지도에서는 더불어민...
경제
국토부,25일-8월 11일 까지 18일간 “하계 휴가철 특별교통대책” 운영

국토부,25일-8월 11일 까지 18일간 “하계 휴가철 특별교통대책” 운영

[전국뉴스 = 이화진기자]국토교통부는 오는 25일부...
사회
식약처,마라탕 전문 음식점 식품위생법 37곳 적발

식약처,마라탕 전문 음식점 식품위생법 37곳 적발

[전국뉴스 = 이화진기자]식품의약품안전처는 최근 중...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본사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회대로68길 23, 308호(여의도동,정원빌딩)
상호 : 주식회사 전국  |  정기간행물등록번호 : 서울특별시 아 01031  |  등록일 : 2010. 2. 11.  |   대표이사 : 함태식  |  발행인·편집인 : 함태식
청소년보호책임자 : 함태식
Copyright © 2013 전국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jeonguknews.co.kr
전국뉴스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