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가 14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전국뉴스 = 김진구기자]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는 지방선거 출마 국회의원 4명의 사직 안건 처리 시한인 14일 안건 처리를 위한 본회의 개의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취임 나흘째를 맞은 홍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처음으로 참석해 "야당 원내대표들을 만나 오늘 국회의원 4명의 사직서 처리는 국회의장이 국회법에 따라 당연히 처리할 수밖에 없는 사안이라는 점을 얘기했다"고 밝혔다.

홍 원내대표는 이어 "오늘은 의장이 소집한 본회의는 정쟁으로 만들 사안이 아니다"고 말했다.

그는 국회 파행으로 차질을 빚는 추가경정예산(안)과 관련해선 "정부로서는 추경이 하루가 급하다"며 "여야가 머리를 맞대고 빠른 시일 내 처리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홍 원내대표는 또 자유한국당 등이 요구하는 민주당원 댓글조작 사건(드루킹 사건) 특검과 관련, '대선 불복 특검'은 받을 수 없다는 입장을 재차 밝혔다.

홍 원내대표는 tbs 라디오에 출연해 "댓글 공작에 의해서 지난 문재인 정부가 탄생했다는 전제하에 대선을 불복하는 특검으로는 결코 받을 수가 없다"고 말했다.

이는 지난 8일 국회 정상화를 위한 여야 간 협상이 결렬된 이후 바른미래당에서 "문재인 대통령도 특검 대상"이라는 말이 나온 것을 염두에 둔 발언이었다.

홍 원내대표는 '야당이 연계 의혹을 제기하는 민주당 김경수 의원과 드루킹과의 관계도 인터넷 여론 조사 일반에 대한 특검에 포함돼야 한다고 보느냐'는 물음엔 "당연히 그렇다. 문제가 있는 사람은 그 과정에서 책임이 있다면 당연히 책임을 져야 한다"고 답했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