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가 15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전국뉴스 = 김진구기자]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15일 전날 여야가 합의한 드루킹 댓글조작 특검 도입에 대해 "수사 범위와 대상에 성역이 있어선 안 된다"고 주장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원내대책회의에서 "특검법안 명칭에 문재인 대통령과 더불어민주당을 (포함한다던 주장을) 제외한 것은 맞다"면서도 "그렇다고 사건 조사과정에서 인지된 사실이나 관련성까지 제외한다는 것은 아니다"라고 주장했다.

그는 "수사 범위는 드루킹과 연관된 단체의 불법 여론조작 사건과 수사 중 범죄 행위자로 밝혀진 관련자들, 불법자금 관련 의혹 수사과정에서 인지된 사건 등으로 정의" 한다고 했다. 또한 "어느 누구도 (특검에) 성역 없이 포함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어 "한국당은 대한변호사협회에서 가장 객관적이고 중립적인 인사, 정치적이지 않은 법조인, 양심을 걸고 특검 책무를 수행할 훌륭한 인사들이 추천될 것으로 확신한다"며 향후 특검 추천에 확신을 가졌다.

여야가 전날 합의한 특검법안은 변협이 특검 후보로 4명을 추천하면, 야3당이 이 중 2명을 대통령에 추천해 이 중 1명을 임명하도록 했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