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가 16일 오후 국회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특검법안과 관련해 발언하고 있다

[전국뉴스 = 김진구기자]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지난 14일 여야 간 합의 타결된 드루킹 특검과 관련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그 어떤 상황에서도 수사 범위나 기간, 규모를 최소화하려는 시도를 그만둬야 한다"고 16일 경고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말하며 "특검은 특검답게 이뤄져야 하고 그렇지 않으면 특단의 방안을 강구하겠다"며 18일 본회의에서 동시 처리키로 한 추가경정예산(추경) 처리에 비협조 할 뜻을 내비치기도 했다.

그는 특단의 조치에 대해 "구체적인 내용은 말 안 하겠다"면서도 "한국당은 5월 국회 정상화를 통해 특검을 비롯한 추경과 민생경제 법안처리를 하자고 동의했다. 그럼에도 의원직 사퇴처리만을 위한 임기응변식 국회 정상화에 임한 것이라면 향후 발생될 모든 책임은 전적으로 민주당에 있다"고 했다.

김 원내대표는 "여야 간 오랜 줄다리기 끝에 특검이 타결됐음에도 민주당이 불과 하루 만에 입장이 달라지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며 "홍영표 민주당 원내대표 조차 '책임져야 할 사람이 나타나면 성역 없이 처벌받아야 한다'고 말하는데 민주당 일각에서 특검 수사범위, 대상을 놓고 이를 제한적으로 해석하려는 시도가 있다"고 지적했다.

김 원내대표는 "수사대상에서 그 누구도 예외가 될 수 없다"며 "수사범위는 그 어떤 것도 성역으로 남아 있어선 안 된다"고 강조했다.

그는 그러면서 "민주당도 특검 수사대상과 범위에 대한 입장을 명확히 해주기 바란다"며 "여야가 특검 법안을 합의 처리키로 한 마당에 집권여당이 불과 하루 만에 입장을 번복하는 일은 있을 수 없다"고 비판했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