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왼쪽부터) LG 의인상 수상자 김해원(49), 김영진(44), 박재홍(30) 씨.

[전국뉴스 = 하장호기자] LG복지재단은 지난 19일 서울 관악구 봉천동에 있는 오피스텔 화재 현장에 뛰어들어 의식을 잃은 주민을 구한 김해원(49), 김영진(44), 박재홍(30) 씨 등 3명에게 'LG 의인상'을 전달키로 했다.

인근에서 자동차 공업사를 운영하는 김해원 씨는 이날 오후 3시경 오피스텔 건물에서 연기가 나는 것을 목격하고 곧바로 119에 신고한 후 건물 안으로 뛰어들어갔다.

이어 근처 공사장에서 작업 중이던 김영진 씨와 지역 주민 박재홍 씨도 화재 현장으로 달려갔다.

이들 3명은 화재로 연기가 자욱한 5층에서 인기척이 있는 방을 발견했다.

출입문이 열리지 않자 이들은 1층으로 내려가 문을 강제로 열 수 있는 도구를 가지고 와 문을 열고 유독가스를 마셔 쓰러진 주민을 밖으로 옮겼다.

구조된 주민은 양팔 및 얼굴에 2도 화상을 입고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LG복지재단 관계자는 "얼굴도 모르는 이웃을 구하기 위해 누가 먼저라 할 것도 없이 불타는 건물 속으로 뛰어든 이들 시민의 용기와 희생정신을 우리 사회가 함께 격려하자는 의미에서 수여를 결정했다"고 말했다.

'LG 의인상' 수상자는 2015년 제정 이후 지금까지 75명에 이른다.

앞으로도 LG복지재단은 '국가와 사회정의를 위해 자신을 희생한 의인에게 기업이 사회적 책임으로 보답한다'라는 고(故) 구본무 회장의 뜻을 이어가기 위해 우리 사회의 의인들을 꾸준히 발굴해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