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른미래당 김동철 비상대책위원장이 19일 경기도 양평군 용문산야영장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국회의원 워크숍 개회식에서 발언하고 있다.

[전국뉴스 = 김진구기자] 바른미래당 김동철 비상대책위원장은 19일 "개혁보수만 강조하거나 합리적 진보만 강조해서 될 게 아니라, 중도개혁이라는 큰 틀 안에 다양한 성향이 존재하는 것이 우리 당과 나라의 발전을 위해 바람직하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경기 양평 용문산 야영장에서 1박 2일간 일정으로 개최한 비상대책위원·국회의원 워크숍에서 "당의 중도개혁 안에 개혁보수과 합리적 진보 등 다양한 성향이 공존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그동안 당 안에서 개혁보수니, 중도개혁이니 많은 논란과 이견이 있었고, 심지어 일부 언론에서 근거 없는 결별설도 나왔는데 더는 이 같은 억측이 나오지 않게 만들어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 바른미래당 김동철 비상대책위원장이 19일 경기도 양평군 용문산야영장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국회의원 워크숍 개회식에서 발언하고 있다.

이어 "문재인 정부와 더불어민주당에 대해 어떤 스탠스를 갖고 어떤 분야에서 비판과 견제를 할지 돌아봐야 한다"며 "문재인 정부가 역점을 둔 적폐 청산과 한반도 평화는 남북관계 개선 측면에서 어떻게 대응할지, 국민적 공감대를 얻지 못하는 교육정책과 경제·민생·일자리 문제는 어떻게 견제하고 대안을 제시할지가 중요한 이슈"라고 밝혔다.

또 "자유한국당과의 관계는 원조 적폐 정당이라는 점에서 분명한 차별화가 필요하고, 호남 기반의 민주평화당과는 어떤 지점에서 연대하고 견제할 것인지가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그는 "(옛 국민의당과 바른정당의) 사무처를 통합해서 당 혁신을 가져와야 한다"며 "재정 통합, 당직자 구조조정 문제 등을 차기 당 대표에게 넘기는 게 아니라 비대위가 꼭 끝내겠다"고 소개했다.

한편, 김 위원장은 당 화합과 융합을 위한 의원들 간의 스킨십과 소통의 중요성을 강조한 데 이어 앞으로 매주 수요일 전체 의원이 참여하는 오찬 간담회를 개최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