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대한민국 문화·연예·예술·스포츠 등 각 분야 빛낸 인물 노고 치하

▲ 사진-전국뉴스
[전국뉴스 = 이화진기자]시사연합신문 창간 10주년을 맞이한 기념행사가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백범기념관에서 오후 2시부터 500여명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시사연합신문 창간 10주년 행사와 더불어 ‘2018 대한민국 경제문화공헌대상시상식도 겸해 행사가 치러졌으며, 더불어민주당 5선 의원인 이종걸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명예대회장을 맡았다.
 
2018 대한민국 경제문화공헌대상은 대한민국 문화, 연예, 예술, 스포츠 등 각 분야의 발전을 위해 기여한 단체, 기업, 개인을 발굴해 언론, 사회단체, 유관 관계자들 등이 이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격려하는 자리이다.
 
또 한국문화 예술의 질적 향상과 국내 스포츠, 문화 컨텐츠 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치러지는 행사이며 지역사회 소외계층의 행복지수 기여와 문화스포츠 발전에 헌신적으로 기여한 문화예술인과 연예인, 스포츠인, 문화·스포츠단체 등을 추천 받아 공로상을 시상함으로써 전 국민에게 귀감이 되도록 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창간 10주년을 기념하는 자리로 다채로운 행사로 진행됐으며, 박해상 MC와 이유진 MC가 공동으로 MC를 진행했으며, 식전 행사로는 김복임 교수의 태평무와 참예울 합창단의 비둘기집 합창, 가수 박정수의 축하 공연이 진행됐다.
 
시상부문은 의회, 단체장 부문과 문화 예술인 부문, 문화 연예인 부문, 대중스포츠 부문, 전통문화계승부문, 대중문화일반부문 등으로 나눠 각계 각층에서 활동하는 대상자를 추천받아 엄격한 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했다.
 
이정엽 시사신문 회장은 환영사를 통해 황금 무술년인 2018628일 시사연합신문사 창간 10주년을 기념하여 “2018 대한민국 문화공헌대상시상식과 함께 진행합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 전통문화와 연예 예술 스포츠에 대한 인식 개선과 문화융성으로 국민행복지수가 높아지길 기대하는 바람으로 시상식을 준비했습니다라고 말했다.
 
명예대회장 이종걸 의원은 대회사를 통해 시대의 문제로 부상해 있는 세대간의 갈등, 지역 간, 계층간의 갈등을 편향되지 않는 시각으로 여러분들에게 전달을 목표로 창간된 시사연합신문의 1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또 시사연합신문이 10여 성상(星霜)을 넘었다는 것은 언론에 요구되었던 소임을 달성했고 경영층의 탁월한 경영 마인드와 리더십이 발휘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덧붙였다.
 
김학수 전 UN사무차장은 축사를 통해 창간 10주년을 맞이한 시사연합신문은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각 분야를 취재하여 독자들에게 제공함은 물론 오늘은 이웃에 대한 관심과 애정으로 대한민국경제문화공헌대상 시상식이라는 자리까지 마련했다, “이번에 맞이한 대한민국경제문화공헌대상 시상은 신문사 창간 10주년 기념 일환으로 경제 문화 각 분야에서 국가와 사회 행복지수 발전에 기여한 공로자분들을 기념하는 자리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이러한 자리를 마련하는 일은 경제 문화인들을 위한 뜻깊은 행사이며 기쁜 일이라며, “오늘처럼 따뜻한 봉사와 나눔의 마음을 확산시키는 일은 단순히 개인적 정감에 기댈것이 아니라 우리 모두의 의무이기도 하다고 덧붙였다.
 
이어진 축하공연에서는 가수 최유나, 각시와 신랑, 장우, 김상희, 바리톤 목성상 교수, 소프라노 김은정 교수, 에리안, 아이 마리아, 오사와 아스카의 축하 공연이 진행돼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축하공연에 이어 ‘2018 대한민국 경제문화공헌대상시상식이 본격적으로 이어졌다.
 
다음은 시사연합신문 창간 10주년 기념 수상자 명단이다.
 

■국회의정대상: 유성엽 의원, 심재권 의원, 노웅래 의원, 신상진 의원
  광역의회 의정 대상: 최웅식 서울시 의원
  기초의회 의정대상 : 신복자 의원

■대한민국 경제문화공헌대상 수상자
○일반대상부문 
  외교문화교육 공헌상 : 조성혜
  문화외교교류부분 공로상: 정문균, 김경태
  문화교육사진부문 공로상 : 조세희
  문화과학기술부문 공로상 : 이상우, 이치용, 박성호

■문화연예예술
  가수부문 공로상: 김상희 최유나, 장우
  연기부문 공로상: 허 진
  연극부문 공로상: 박동률
  연극부문 신인상: 박정희
  아역부문 연기상: 신아인
  아역부문 신인상: 박단비 손한결 임태린
  대중문화나눔 공로상: 각시와 신랑(가수) 연정(가수) 황수오(KBS방송) 임종숙(기초의원)
  문화언론기자 공로상: 이청호(동아방송) 신민정(선데이뉴스신문)
  대중문화교육 공로상: 최예선(최예선 노래교실)
  전통문화교육 공로상: 김복임(태평무)    아동문화교육 공로상: 김영해 (책읽는황금마차 협회)
 작가부문공로상:  정혜성(불화부문) 김효정,정경훈 (서양화부문)  해당김영순(한국화부문) 박종회(문인화부문)   서문섭, 엄초아(시인부문) 김형관 KBS PD(연출 부문) 김상길(작사부문) 임종수(작곡부문)
영화OST 작곡부문 공로상: 오준영(작가)
국악부문 공로상: 남은혜(민요) 유화경(설장구)
국악단체부문 공로상: 서명희·이영광(사단법인 소리개)
성악부문 공로상: 김은정(소프라노) 목성상(바리톤)
해외대중문화 공로상: 김희자 김창환 가네코 슈우코, 석일징, 이즈미 세츠코. 오제키 슈우
유키야스 후쿠다. 사미조 나루미
대중스포츠부문 공로상: 이천구, 곽행득, 조균우(격투기) 박현섭(태권도) 김영준(레슬링)
김진희(폴스포츠) 김창식(소프트발리볼)

■전통문화계승 명장 명인 부문
한옥부문명장: 이종수
전통꽃장식부문 명장: 김경희
한식부문 명인: 김기향
떡·한과부문 명인: 김명숙
발효식품부문 명인: 김명선
도예부문 명인: 김찬배
전각인장부문 명인: 김진수

■경제부문 공로상
최고경영자 기업상: 김인두 대표(주)우리이지
소비자만족 우수상: 이정숙 대표(주)참옻나라
글로벌사회공로상:한경옥 부회장(주)우리이지
블록체인신기술 공로상: 최종찬 선임연구원(Uni&IT)
농업신기술 공로상: 조동훈 회장(HS그룹)
4차산업신기술 공로상: (주)아디포랩스 대표 한성호
최고신기술기업인상: (주)템파 대표 노호기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