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유한국당 혁신비상대책위원장으로 선출된 김병준 국민대 명예교수가 17일 전국위원회를 마치고 이동하며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전국뉴스 = 고병용기자] 김병준 신임 자유한국당 혁신비상대책위원장은 "국민이 우리 정치를 바꾸라고 명하고 있다"며 "한국정치가 계파논리와 진영논리에서 벗어나는 작은 소망을 향해 국민을 보고 앞만 보고 가겠다"고 17일 소신을 밝혔다.

김 위원장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한국당 제2차 전국위원회에서 본인의 혁신비대위원장 선임 안건이 만장일치로 의결된 이후 인사말을 통해 "미래를 위한 가치논쟁과 정책 경쟁이 우리 정치의 중심을 이뤄 흐르도록 하는 꿈을 갖고 이 소망을 향해 가겠다"고 전했다.

▲ 자유한국당 혁신비상대책위원장으로 선출된 김병준 국민대 명예교수가 17일 전국위원회를 마치고 이동하며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김 위원장은 "저는 아무런 힘이 없고 계파가 없다. 선거를 앞둔 시점이 아니니 공천권도 없다"면서도 "한국당에 대한 국민의 실망과 지탄, 그러면서도 아직 놓지 않은 한 가닥 희망이 저에겐 힘 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러한 실망과 지탄, 희망, 걱정 위에서 제가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다하겠다"며 "당을 바로 세우고 한국 정치를 바로 세우게 도와달라"고 당부했다.

김 위원장은 "'현실 정치를 인정한다'는 말에 계파논쟁과 진영논리를 앞세우는 정치를 인정하고 적당히 넘어가라고 하지 말아달라"며 "잘못된 계파논쟁과 진영논리 속에 싸우다 죽으라고 해 달라. 그렇게 싸우다 죽어 거름이 되면 그것이 오히려 제게 큰 영광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저는 아무런 힘이 없고 계파도 없다. 선거를 앞둔 시점이 아니니 공천권도 없다"면서 "그렇지만 한국당에 대한 국민의 실망과 지탄, 아직도 놓지 않은 희망 한 가닥이 제게는 힘이다"고 역설했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