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 = 김진구기자]김동철 바른미래당 비상대책위원장은 1일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회의에서 "드루킹 특검 1차 수사시한이 채 한 달도 남지 않은 상황에서 어제 특검팀이 김경수 지사를 피의자 신분으로 전환했다"고 전하며 "늦었지만 당연한 조치"라고 밝혔다.

 

그는 "김경수 지사와 드루킹의 메신저를 보면 문재인 대통령 후보의 재벌개혁 방안까지 주고 받은 것으로 드러났다"고 밝히며 "이후 문 후보는 재벌청산을 주제로 국회에서 발제를 했다. 김경수 지사와 드루킹은 의례적으로 인사를 주고받는 사이가 아니라 핵심정책에 대한 의견을 주고받는 서로 가깝고 긴밀한 관계가 분명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공모혐의는 더욱 짙어졌고 특검은 더욱 철저히 조사해야 한다"며 "이런 중차대한 사실이 왜 이제야 밝혀졌나. 당시 수사를 총지휘한 서울경찰청은 뭐했느냐"고 따졌다.

김 위원장은 "특검팀은 드루킹이 사용했을 것으로 추정되는 휴대전화 유심칩 등을 무더기 발견했다"고 전하며 "이곳은 이미 경찰이 2차례 압수수색 한 곳이다. 이런 부실수사, 봐주기 수사를 책임자가 바로 이주민 서울지방경찰청장"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이는 직무유기를 넘어 명백한 범죄행위"라며 "이주민 청장은 특검의 명백한 수사대상이 되어야 한다. 그런데도 청와대는 이주민 청장을 버젓이 유임시켰다"고 지적했다.

김 위원장은 "문재인 대통령은 이주민 청장을 당장 경질해야 한다"고 밝히며 "그리고 특검팀은 신속 공정한 수사를 진행해 모든 범죄사실을 명명백백하게 밝혀야 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