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 = 김진구기자]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는 3일 "한국당은 앞으로 영수증 첨부 없는 특수활동비는 단 한 푼도 받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국회가 모범을 보여 특활비가 쌈짓돈처럼 쓰이는 일이 없어야 한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제도 개선이 이뤄져야 하기 때문에 여야 간 합의가 중요하다"며 "다음 주 중에 여야 교섭단체 간에 특활비 제도 개선에 대한 큰 틀의 합의가 이뤄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 원내대표는 또 원내대책회의 모두발언을 통해 "이렇게 군 전체를 볼품없는 집단으로 만들어놓고 무슨 개혁을 이야기할 수 있나"라며 "군을 만신창이로 만들지 말아야 한다"고 비판했다.

그는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에게 국정조사를 통해 기무사 문건 작성·유출 경위에 대한 의혹을 해소하자고 했지만 답하지 않고 있다"면서 "민주당은 뒤에서 볼멘소리만 할 것이 아니라 국정조사를 통해 진실을 밝히는데 협조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석구 기무사령관에 대해 2004년 노무현 전 대통령 탄핵 당시 기무사가 준비한 자료를 제출하라는 요구도 했다.

또 민주당이 한국당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에 대해 날 선 비판을 내놓고 있는 데 대해 "비루한 낙인효과에 기대려 하지 말고, 할 말이 있으면 근거를 갖고 논리적으로 접근하라"고 꼬집었다.

김 원내대표는 드루킹 특검에 대해서는 "국민이 수사 결과에 납득하지 못한다면 문재인 대통령도 국민적인 요구에 따라 수사 기간을 연장할 수밖에 없다고 생각한다"고 했다.

이밖에 "북한산 석탄이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의 대북제재를 위반하면서까지 한국에 들어왔다"며 "문재인정권이 북한산 석탄을 몰래 들여와 화력발전에 쓰이게 하고 원전을 줄이는 게 아닌지 합리적인 의심을 한다"며 유기준 의원을 단장으로 한 관련 태스크포스(TF) 출범 방침을 밝혔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