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 의인상 수상자 김용우 해군 중령.

[전국뉴스 = 하장호기자] LG복지재단은 지난달 27일 서울 성동구 옥수나들목 인근에서 한강에 뛰어들어 물에 빠진 시민을 구한 김용우(51) 해군 중령에게 'LG 의인상'을 전달키로 했다.

국방부 정보본부 소속 김용우 중령은 당시 한강 변에서 운동하던 중 강 한복판에 빠진 시민을 보고 사람들이 고함을 치고 있는 것을 목격했다.

물에 빠진 시민은 강변에서 150m가량 떨어진 곳에서 허우적거리고 있어 구조가 쉽지 않은 상황이었지만, 김 중령은 강가에 비치된 구명환을 찾아 어깨에 메고 지체 없이 강물로 뛰어들었다.

김 중령은 시민에게 헤엄쳐 접근한 뒤 구명환을 건넸고 5분여 만에 무사히 시민을 구해낸 후 현장에 출동해 신원을 묻는 경찰에게 '해군 출신입니다'라는 짧은 말을 남긴 채 자리를 떠난 것으로 알려졌다.

LG복지재단 관계자는 "평시에는 국민의 생명을 지키는 것이 군인의 본업이라며, 같은 상황이었다면 모든 군인이 나처럼 행동했을 것이라고 담담히 말한 김 중령의 사명감을 우리 사회가 함께 격려하자는 의미"라고 설명했다.

LG복지재단은 '국가와 사회정의를 위해 자신을 희생한 의인에게 기업이 사회적 책임으로 보답한다'라는 고 구본무 회장의 뜻을 이어가기 위해 우리 사회의 의인들을 꾸준히 발굴해 지원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