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 = 임병연기자] LG유플러스(부회장 하현회)는 이달 6일 서울 여의도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2018 서울 불꽃축제'를 대비한 네트워크 준비를 마쳤다고 4일 밝혔다.

지난해 불꽃축제가 열리는 동안 여의도 한강공원 인근에는 100만여명 이상의 관람 인파가 운집해 최번시 기준 평일 대비 음성호(VoLTE)는 10배, LTE 데이터 사용량은 8배 증가했다.

이에 LG유플러스는 트래픽 급증 시에도 고객들이 서비스를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난해에 이어 서강대교, 마포대교, 원효대교, 한강대교, 63스퀘어 등 여의도 일대에 이동 기지국을 포함한 기지국 장비(RRH) 170대와 와이파이 25대를 추가로 구축했다.

또한 관람객 주요 이동 경로인 지하철 여의도역과 여의나루역 근처 기지국 장비의 통화 채널 용량을 증설하고 트래픽 급증 시 이를 주변 기지국으로 효율적으로 분산시키는 최적화 작업도 완료했다.

지역 합동 모의 훈련도 사전 진행한다.

이와 함께 불꽃축제가 시행되는 행사 전일인 5일부터 종료 시점까지 마곡 사옥에 비상 종합상황실을 구축하는 한편, 장애 발생 시 신속한 현장 대응을 위해 행사 당일에는 네트워크 인력을 현장에 배치하는 등 40여 명의 직원이 트래픽 증감현황과 장애 발생 상황을 실시간 감시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수십만 인파의 순간 통신 트래픽 집중으로 인한 급작스러운 장애 발생과 통화품질 저하 등 비상사태를 대비한 트래픽 처리와 현장 대응 체계도 마련하는 등 안정적 서비스 제공을 위한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