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 = 이화진기자] 곡성군(군수 유근기)은 지난 11월 3일 '지역으로 찾아가는 공감교육 시즌 3'을 통해 아이들이 함께하는 가을생태체험을 실시했다.

곡성군은 교육을 통해 아이들에게 모험심과 자신감, 감수성을 길러주고 가족 간의 공감대를 형성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올해는 총 4차례에 걸쳐 숲 체험, 생태 체험 등 곡성의 숲과 자연을 활용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공감교육에는 곡성뿐 아니라 광주, 순천, 전주 등 인근 지역까지 총 10가족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곡성읍내 영운천변을 거닐며 단군전, 반구정 등 역사탐방을 시작으로 다양한 체험을 경험했다.

곡성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곡성맛담'에서는 지역특산품인 토란을 활용해 토란튀김, 토란탕 등 다양한 요리를 만들어 보고 역사해설가와 함께 곡성의 보물인 섬진강 침실습지를 체험하기도 했다.

또한 아이와 부모가 함께 캘리그라피를 활용한 2019년 달력을 만들어 보면서 특별한 추억을 남겼다.

곡성군은 70% 이상이 숲으로 둘러싸인 지역 특성을 살려 숲체험, 자연생태체험, 농촌체험 등 창의성을 키워 줄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현재 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을 초·중·고등학생까지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체험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곡성꿈놀자' 홈페이지, 블로그, 페이스북, 카카오톡을 통해 언제든 곡성의 다양한 체험 교육 소식을 받아볼 수 있으며 프로그램 신청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