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실천연합회(International Environment Action Association(IEAA), 이하 환실련, 회장 이경율)에서는 지난 12월 15일(목)부터 2012년 1월 20일(금)까지 ‘Green Story 환경 UCC 공모전’에 출품할 작품을 모집한다.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 디지털 카메라 등으로 영상촬영이 가능한 지금, 환경에 대한 국민들의 생각을 들어보기 위해 마련된 이번 UCC 공모전은 환경을 소재로 한 자유 주제로 나이, 국적에 제한 없이 환경을 사랑하고 걱정하는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 작품은 2012년 1월 20일(금)까지 환실련 메일 (ieaa@hanmail.net)로 접수 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은 접수 이후 약 한 달동안 유튜브를 통해 동영상이 공개되며 이때 집계된 네티즌들의 조회수와 추천이 50% 심사에 반영될 예정이다. 그 외 50%는 전문가들의 심사를 통해 금상, 은상, 동상이 가려지며 최고상인 금상에는 상금 30만원과 상장이 수여된다. 또한 유튜브에서 출품작에 댓글을 단 네티즌 5명을 추첨하여 소셜미디어상을 수여할 계획이며 작품 출품자 전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한다.

스마트 세대의 사고방식과 생활방식으로 접근하여 환경에 대한 생각들을 들어보고 환경문제에 국민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준비된 이번 UCC 공모전에 많은 참여를 기다린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환실련 홈페이지(http://www.ecolink.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