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가 30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전국뉴스 = 김병주기자] 자유한국당은 30일 청와대 직원의 음주운전과 근무시간 중 골프 의혹, 유성기업 노조원의 회사 간부 폭행에 대한 경찰의 소극적 대응 등을 정권의 총체적 기강 해이로 규정하고 강력히 비판하고 나섰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청와대 민정수석실 특별감찰반 직원이 경찰 상대로 수사상황을 캐물었다가 적발된 데 이어 근무시간에 친목 도모한다면서 단체 골프를 친 의혹이 제기됐다"라며 "전원을 교체한다고 밝혔지만 이게 특별감찰반 전원을 교체한다고 될 일인가"라고 말했다.

▲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가 30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이어 "청와대 근무 기강이 이렇게까지 풀어질 수 있는지 참담함을 금할 수 없다"라며 "경제난에 국민 허리는 휘어가는데 특별감찰반 직원들만 달나라 살며 필드에서 골프채 휘두르며 신선놀음을 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은 꿀 먹은 벙어리처럼 있지 말고 이 문제에 대해 말을 한 번 해보라"라며 "조 수석이 제 역할을 못 하고 SNS나 하니까 근무 기강이 해이해지는 거 아니냐. 당장 국민들에게 사과하고 사퇴하는 게 정답"이라고 강조했다.

▲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가 30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함진규 정책위의장과 대화하고 있다.

윤재옥 원내수석부대표는 "청와대 비서실, 특별감찰반, 경호실 등 내부 곳곳에서 사고가 발생해 총체적인 기강 해이로밖에 볼 수 없다"면서 "큰 사고가 일어나기 전에 많은 사고가 생기는 하인리히 법칙이 생각난다"고 가세했다.

윤 수석부대표는 또 "이른 시일 내 발족하기 어려운 공직자비리수사처와 업무가 중첩될 가능성이 있다는 명분을 걸어 25개월 동안 특별감찰관을 임명하지 않고 있다"면서 "특별감찰관은 존재만으로도 내부 기강에 큰 효과가 있으며, 더욱이 그동안 (특별감찰관 업무용) 건물 관리비와 임대료 지출만 11억원이 넘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