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 = 김진구기자] 민주평화당 박지원 전 대표가 “조국 민정수석의 사퇴를 반대한다”는 입장을 밝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박 전 대표는 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게시해 이와 같은 입장을 밝히고,“ 저의 청와대 근무 경험을 되돌아 보더라도 민정수석이 청와대 비서실 모든 기강 업무를 장악하기는 불가능하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고 덧붙였다.

박 전 대표는 “의전비서관 음주운전 등의 사고는 대통령 의전비서관으로 경험도 없는 사람을 그 자리에 임명한 하지 않았어야 할 인사임에 분명하다”며, “대통령 의전비서관은 외교부의 전문 의전 외교관으로 임명해야 사고 실수가 없다”고 말했다.

특히 박 전 대표는 “거듭 조국 수석이 유임해야 한다”며, “현재 사법부 개혁, 검경수사권 조정, 공수처 신설 등 국회 사법개혁 특위가 금년 말까지 활동하고 있다. 만약 그가 물러간다면 도로아미타불로 원점회귀 가능성이 높고 지금 이 기회를 놓치면 사개특위 개혁은 물 건너간다”고 강조했다.

또 “촛불혁명 산물로 탄생한 문재인 정부의 개혁 트리오 장하성 전 정책실장, 조국 민정수석,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 이 세 사람 중 장 전 실장에 이어 조 수석까지 물러나면 문재인정부 개혁은 성공할 수 없다”며, “개혁을 반대하는 세력의 반대는 더욱 거세지리라 판단한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사법부, 검경수사권 조정, 공수처 신설 개혁이 현재는 최우선”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