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 = 김진구기자]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8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중국 방문에 대해 "겉으로는 비핵화를 외치지만 결국은 핵보유국으로서 중국의 후원을 받으러 간 것으로밖에 보이지 않는다"고 밝혔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북한은 중국에 든든한 후원자가 돼 달라는 요청을 하러 간 것이고, 이러한 행보는 주한미군 철수를 주장하고 한미동맹을 약화함으로써 그들이 외치는 조선반도 비핵화를 꾀하기 위한 일"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그런데도 우리 정부가 실질적인 북한의 비핵화는 외면하고 김 위원장의 방남만 무리하게 추진한다면 북한의 비핵화가 아니라 그들이 주장하는 조선반도의 비핵화로 가게 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한편 나 원내대표는 최저임금 인상에 대한 보완책으로 ▲ 최저임금 산입 항목에 주휴수당 산입 삭제 ▲ 업종별 차등 최저임금제 도입 ▲ 최저임금 인상에 경제성장률·국민소득 연동 등을 제시했다.

이어 "정부가 공시지가가 대폭 상승하도록 조작하고 세율이 아닌 표준지가를 통해 세금을 터무니없이 올리는 것은 조세법률주의에 어긋나 위헌 소지가 있다"며 "노인이 기초연금을 못받게 되고 소상공인의 임대료 인상 등 연쇄적 부작용이 있을 수 있어 세금 폭탄을 중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