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14일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전국뉴스 = 고병용기자]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14일 "문재인정부가 반한 감정이 극도로 고조되는 일본을 외통수로 몰아간다면 실질적으로 우리나라에 경제적 타격은 물론 한미일 동맹의 약화에 대한 우려가 깊어질 것"이라고 밝혔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 회의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신년 회견에서 불필요하게 일본을 자극한 것 아니냐는 얘기가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14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나 원내대표는 "한일관계가 일본의 보복 문제로 악화하는 상황에서 과연 우리 정부는 현명하게 대응하고 있느냐"고 반문한 뒤 "사과와 책임을 회피하는 일본정부의 잘못된 태도는 더 이상 지적할 필요도 없을 만큼 매우 잘못됐지만 대법원이 일본 강제징용 기업에 대해 압류 신청을 승인하자 일본에서는 한국제품 관세 인상, 여행객 비자 부활 등 보복 조치가 거론된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외교부 장관과 주일본대사는 제대로 하고 있는지, 외교부의 일본 라인은 제대로 목소리를 내고 있는지 의문"이라고 지적했다.

▲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14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비서진으로부터 자료를 전달받고 있다.

나 원내대표는 "여권에서 신한울 3·4호기 공사 재개를 요구하는 다른 목소리 나오는 것은 탈원전 정책에 대한 문제점을 인식하기 시작했다는 것"이라며 "탈원전 정책은 원전 생태계는 물론 미래 먹거리를 없애고, 전기료를 불가피하게 인상하게 하는 등 많은 부작용이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