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관영 바른미래당 원내대표가 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정책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전국뉴스 = 김병주기자] 김관영 바른미래당 원내대표는 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정책회의에 참석해 "설 연휴 동안 국민들에게서 들은 것은 깊은 한숨이었다"며 "정부와 여당에서 터져나온 권력형 비리 의혹 사건들 때문에 국민들은 경제걱정보다 정부 여당 걱정을 먼저 하는 상황이 됐다"고 전하며 "일하는 국회를 보여달라"고 촉구했다.

김 대표는 "문재인 정부가 불러온 경제 위기를 정부·여당의 각종 권력형 비리 사건으로 덮어버린 꼴이 됐다"며 "각종 경제지수가 보여주는 최악의 상황에도 청와대나 정부 여당 대응은 답답하기만 하다"고 주장했다.

▲ 김관영 바른미래당 원내대표가 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정책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김 대표는 "민주당과 한국당을 대상으로 끊임없이 대화를 시도하면서 국회 정상화를 위해 노력했지만 민생을 외면하는 양당 구태는 결국 설 민심을 등지고 말았다"며 "각종 의혹을 숨기려 할수록 더욱 커지는 법"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제라도 국회에서 야당과 함께 논의하면서 엄격한 기준으로 조사하고 정쟁을 중단해야 한다"며 "양당은 바른미래당의 중재안을 적극적으로 받아들여 조속히 국회로 돌아와야 한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