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 = 김진구기자] ] 장병완 민주평화당 원내대표는 15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자유한국당이 5·18 왜곡 논란을 빚은 이종명 의원을 제명하고, 김진태·김순례 의원에 대해서는 징계를 유예하기로 결정한 것과 관련해 "한국당이 김진태, 김순례 의원 2명에 대한 징계를 유예한 것은 헌법을 무시하는 인사가 지도부가 될 수 있는 길을 열어 준 것"이라고 전하며 "한국당의 꼼수 징계를 강력 규탄한다"고 밝혔다.

장 원내대표는 "두 의원이 지도부가 되면 어떤 징계를 할 수 있겠나"라고 전하며 "우물쭈물 하다가 솜방망이 징계할 것이 뻔하다"고 주장했다.

이어 장 원내대표는 "한국당 최고위에 출마한 윤영석 의원도 북한군 개입설 주장했다"며 "5·18을 의도적으로 모독하면서 역사를 왜곡하고 허위사실을 유포했다"고 비판했다.

장 원내대표는 "한국당이 이처럼 반민족 인사의 지도부 입성을 묵인하고 계속되는 망언을 방관하면 반헌법, 반민주, 극우세력임을 스스로 입증하는 것"이라며 "국회는 즉시 윤리위를 소집해서 헌법과 역사를 부정한 3총사의 징계 절차에 착수해야 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국회는 반민주 , 반 헌법 인사가 국민 대표하는 것을 용인할 수 없다"고 전하며 "한국당이 사죄하는 마지막 길은 망언 의원의 국회 퇴출에 앞장서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