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기영.

[전국뉴스 = 이현근기자] ​지난해 가을 데뷔 20주년을 기념해 발표한 박기영의 정규 8집 앨범 '리:플레이(Re:Play)'가 한정판 LP로 제작됐다.

현재 예약판매 중으로 오는 25일 정식 발매되는 '리:플레이' LP는 이번 20주년을 기념해 제작하는 특별한 앨범인 만큼 제작과정부터 특별한 공을 들였다.

독일 전문 오디오파일 프레스 공장 팔라스(Pallas)과 미국의 커팅스튜디오 마스터디스크(Masterdisk) 두 곳을 거쳐 완성했으며, 정규 8집 앨범 콘셉트에 맞춰 특별히 퍼플 컬러반으로 제작됐다.

정규 8집 '리:플레이'는 록, 블루스, 재즈. EDM 등 박기영의 폭넓은 음악적 스펙트럼과 20년차 뮤지션다운 음악적 완성도를 보여주며 높은 소장가치를 지닌 앨범으로 평가받았다.

장르별로 다양한 사운드로 채워져 수록곡 전체가 팬들의 큰 사랑을 받았으며 특히 전곡이 ‘소통을 통한 공감’이라는 묵직한 메시지를 담아 전하기도 했다.

타이틀곡 ‘아이 개이브 유’(I gave you)를 포함해 선공개곡 ‘하이히츠’ 등 7곡의 신곡과 ‘사계 프로젝트’를 통해 발표한 싱글 중 ‘거짓말’, ‘걸음 걸음’, ‘레인 레인 레인’(Rain Rain Rain) 등 총 10곡이 담겼다.

지난해 정규 8집 앨범과 20주년 공연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친 박기영은 올해 초부터 왕성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최근 매 계절 발표하는 음원 프로젝트 ‘사계’의 봄 싱글 ‘쏘리 투’(Sorry to)를 공개했다. 또 올해로 세 번째를 맞이하는 스튜디오 라이브 ‘프라이빗 쇼’(The Third private show)를 진행 중이다.

박기영의 스튜디오 라이브는 4월 매주 토요일인 6일, 13일, 20일, 27일 저녁 7시 성산동 톤스튜디오에서 총 4회 열린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